설날이 다가오면서 선물준비에 대한 고민도 커지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일 준비에 한창이다.

식음료업계는 설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자사 메뉴 및 제품들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마련, 품질과 가치를 높인 선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외식기업 디딤은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에서 판매되는 ‘불고기세트’와 ‘양념소갈비세트’ ‘양념돼지갈비세트’를 준비해 판매 중이다. 디딤은 백제원, 한라담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질 높은 육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만큼 설 선물로 육류세트 3종을 출시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육류세트 3종 외에도 국내산 참송이버섯세트, 영광보리굴비 등도 출시해 선물 구성을 다양화했다.

설 선물로 건강식품도 여전히 인기다. CJ제일제당건강선물 베스트셀러인 '한뿌리 선물세트'는 기존 인삼, 홍삼과 함께 프리미엄 흑삼 제품도 기대된다. ‘한뿌리 흑삼’은 조선시대 왕실 전통식품 제조 비법 구증구포를 적용해 더 깊은 풍미와 맛을 구현했다. 또한 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들의 함량이 더움 증가돼 조화롭고 다양한 작용을 한다.

외식기업 이연에프엔씨도 자사 대표 메뉴 및 간편식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특히 올해는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물을 구분해 출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선물은 ‘불고기&설렁탕 세트’ ‘한촌 수만두 세트’ ‘일품 세트’ 등 3종으로 한촌설렁탕에서 인기 있는 설렁탕, 불고기, 수만두를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간편식 제품 ‘일품한촌탕’이 추가됐다. 온라인인 한촌몰에서는 설렁탕, 꼬리곰탕, 소머리곰탕, 도가니탕 등 대표 탕 요리 4종으로 선물을 구성해 실속을 높였다.

이디야커피는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 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등 4종으로 구성,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와 ‘비니스트 라떼 세트’는 각각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으로 유명한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한 커피, 카페라떼와 토피넛 라떼 등 인기 음료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제품으로 꼽힌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