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앞으로 다가온 어린이날 대목에 발맞춰 극장가에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래 전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던 캐릭터는 물론, ‘귀여운 매력’으로 무장한 뉴페이스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작품이 출격 대비를 마쳤다. 과연 새로운 흥행신화를 작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 스머프: 비밀의 숲

스머프 마을의 꾸러기 4인방, 스머페트 똘똘이 덩치 주책이. 숲 속에서 우연히 동그란 눈, 파란 몸을 가진 정체 모를 녀석(?)을 발견하고, 그의 정체가 궁금했던 네 스머프들은 파파 스머프를 속이고 비밀의 숲으로 모험을 떠난다. 생전 처음 보는 곳에 감탄도 잠시, 마법사 가가멜 일당에 쫓겨 도망가던 중 또 한 번 정체 모를 그 녀석과 딱 마주치고 마는데...

오랜기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던 요정 스머프가 돌아왔다. 1981년 미국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세대 불문의 인기를 끌었던 스머프의 컴백 소식에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이번 ‘스머프: 비밀의 숲’(감독 켈리 애스버리)은 스머프 특유의 유쾌함은 물론, 환상적인 비밀의 숲과 기상천외한 식물의 모습 등 다양한 볼거리를 추가해 ‘역대급 스머프 극장판’에 도전한다. 러닝타임 1시간29분. 전체 관람가. 28일 개봉.

 

‣ 슈퍼 빼꼼: 스파이 대작전

국가정보국 청소부로 일하고 있지만 ‘최고의 스파이’를 꿈꾸는 허당곰 빼꼼. 어느 날 정체불명의 악당들이 나타나 얼음 폭탄으로 지구를 위협한다. 악당의 기지인 ‘폴라스타’에 잠입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빼꼼 뿐. 예상치 못했던 불가능한 미션에 맞닥뜨린 빼꼼은 고도의 훈련을 받으며 잠재돼 있던 능력을 서서히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빼꼼은 악당 화이트에 맞서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슈퍼 빼꼼: 스파이 대작전’(감독 임아론)은 국가대표 허당곰 빼꼼이 사고뭉치에서 최강 스파이로 다시 태어나 지구를 구하는 스파이 어드벤처다. 귀여운 매력으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압도적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빼꼼이 TV를 넘어 극장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러닝타임 1시간17분. 전체 관람가. 5월3일 개봉.

 

‣ 보스 베이비

어느 날 굴러들어온 동생에게 엄빠의 사랑을 모두 빼앗겨 버린 ‘팀’, 그리고 앙증맞은 외모를 지녔지만 정체불명 ‘베이비 주식회사’의 카리스마 보스로 활약하는 등 반전매력을 지닌 ‘보스 베이비’. 팀은 엄빠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보스 베이비는 라이벌 ‘퍼피 주식회사’를 무찌르기 위해 원치 않는 공조를 시작한다. 7살 빅 브라더 vs 7개월 베이비 브라더의 살벌한 팀플은 어떻게 펼쳐질까.

드림웍스의 명작 애니메이션 ‘슈렉’ ‘마다가스카’ 제작진이 2017년 드림웍스 신작 ‘보스 베이비’(감독 톰 맥그라스)에서 또 한 번 뭉쳤다. 귀요미 매력을 바탕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에 등극, 현재까지 전 세계 흥행수익 3억 달러를 돌파했다. 알렉 볼드윈, 스티브 부세미, 토비 맥과이어 등 명품 배우들의 꼬꼬마 목소리 연기도 흥행 1등 공신이다. 과연 한국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5월3일 개봉.

 

‣ 오즈의 마법사2

도로시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평화가 찾아온 오즈의 세계. 착한 마녀 글린다는 다시 한 번 기회를 주기 위해 서쪽 마녀 에블린을 되살리고, 그녀의 힘을 빗자루에 봉인한다. 하지만 에블린은 빗자루를 빼앗아 힘을 되찾으려 하고 마법 세계 오즈는 다시 위기에 빠진다. 날개 달린 원숭이 윌리와 꼬마 마녀 개비는 에블린의 음모를 막기 위해 도로시와 친구들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오즈의 마법사2’(감독 알베르토 마르)는 다시 깨어난 서쪽 마녀를 물리치기 위해 도로시와 친구들이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파나지 어드벤처 스토리다. 100년 넘게 사랑 받아온 명작동화를 바탕으로 ‘업’ ‘인사이드 아웃’ 제작진의 신뢰가는 연출이 더해져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날 시즌을 맞아 아이들에게 환상적 모험과 감동 교훈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러닝타임 1시간27분. 전체 관람가. 5월3일 개봉.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