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홍현희가 흑인 비하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홍현희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웃찾사 개그우먼 홍현희입니다. 저의 사려 깊지 못한 개그로 인해 상처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좀 더 건강한 웃음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9일 방영된 SBS '웃찾사(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개그맨 홍현희는 자신의 코너에서 개그맨 지망생 역할로 콩트를 펼쳤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흑인 분장을 하고 우스꽝스러운 몸짓으로 춤을 춰 문제가 됐다. 흑인을 희화화함으로써 인종차별 논란을 일으켰다는 비판이다.

이에 샘 해밍턴은 20일 SNS를 통해 "이번에 SBS '웃찾사'에서 홍현희 흑인 분장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도대체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 언제까지 할 거야?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 게 웃겨? 예전에 개그 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 고 홍현희의 개그를 강하게 비판해 사건을 수면 위로 올렸다. 

이에 대해 '웃찾사' 측은 "제작진이 해당 코너의 내용을 신중히 검토하지 못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 해당 클립은 즉시 삭제 조치하였으며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