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아 각종 술자리와 모임 등으로 인한 숙취와 피곤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건강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꿀이나 헛개나무 추출물, 비타민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친 속을 달래주거나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준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현대약품의 ‘다스림 녹용꿀물’은 벌꿀과 녹용추출액이 함유된 건강음료다. 벌꿀이 첨가돼 있어, 달달한 맛과 함께 음주 전후 쓰린 속을 달래주기에 좋다. 또한 함께 첨가된 녹용 추출액은 깔끔하고 건강한 맛을 선사한다. 용량은 한 병당 180ml이며 한 패키지에 총 12병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탄산음료 타입의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출시했다. 황칠해조류복합추출물을 비롯해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벌꿀, 타우린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됐으며 탄산과 제주 감귤과즙을 더해 청량감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최근 리뉴얼한 동원 F&B의 ‘동원 보성녹차’는 발암 물질과 결합, 활성산소를 억제해 항암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함유돼 있다. 무균충전 기술로 녹차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훨씬 진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려은단의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 에디션은 영국산 비타민C 1000mg에 유자농축과즙과 국산 벌꿀을 넣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디즈니 캐릭터 중 곰돌이 푸를 활용한 패키지로 친근함과 감성을 더했으며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셔도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