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외로움의 표상이 아니다. 현대인들의 일상이자 트렌드로 부상한 혼밥, 혼술 열풍이 거세다. 나홀로 생활과 편의를 중시하는 1인 가구 소비성향에 맞춘 다양한 '혼밥·혼술'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잇단 관심을 받고 있다. 

 

‘5학년 2반 혼술세트, 혼밥세트’ '유어스공화춘 자장덮밥&짬뽕국밥' '앱솔루트 미니'

웰빙치킨 오븐두마리치킨 5학년2반은 1인가구를 위한 ‘혼술세트, 혼밥세트’를 선보였다. 신메뉴 혼술세트와 혼밥세트는 오븐치킨과 쌈 채소, 밑반찬, 밥 등으로 구성된 치킨보쌈 도시락을 기본으로 하며, 혼밥세트는 곁들여먹을 수 있는 국물떡볶이와 함께, 혼술세트는 각각 소주와 생맥주와 함께 세트로 제공한다.

1인 가구의 뗄레야 뗄 수 없는 친구 편의점의 혼밥 아이템은 언제나 폭발적인 인기를 끈다. 편의점 GS25는 1인 가구가 언제든지 즐기기 좋은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유어스공화춘 자장덮밥'과 '짬뽕국밥'으로 유통기한이 6개월로 비교적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해 1인 가구에 딱 맞는 별미 먹거리다.

'유어스공화춘 자장덮밥'은 자장 고유의 풍미와 큼직한 건더기의 식감이 살아 있도록 개발된 레토르트형 프리미엄 덮밥이다. '유어스공화춘 짬뽕국밥'은 짬뽕소스, 해물블럭, 건더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추씨기름의 매콤하고 얼큰한 첫 맛과 오징어, 새우, 홍합, 미더덕 등 풍부한 해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동봉된 '햇반'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소주와 맥주는 물론이고 보드카와 위스키까지 합리적인 가격과 용량, 매력적인 포장으로 무장한 소용량 제품들이 베테랑 혼술족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소용량 제품으로 합리적인 음주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앱솔루트 미니'를 비롯한 '제임슨 스탠다드' '발렌타인 12년',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시바스 리갈 12년' '임페리얼 12년' '임페리얼 17년'부터 인기 만점 '깔루아'까지 다양한 소용량 제품군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NH SolSol(쏠쏠) 카드'(위) '혼밥 카카오프렌즈 티머니'(아래)

혼밥, 혼술 맞춤형 체크카드도 있다. NH농협카드는 1인 가구 맞춤형 카드인 'NH SolSol(쏠쏠) 카드'는 편의점, 커피, 외식, 베이커리, 온라인쇼핑, 휘트니스, 반려동물, 영화, 세탁, 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3~1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1만원에서 최대 4만원까지 제공한다.

매스티지(TwoPlus) 등급으로 가입할 경우 인천공항 캡슐호텔 3시간 무료 이용권과 공항 발렛파킹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매년 국내선 동반자 무료 항공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등 농협a마켓 3만원 청구할인 등의 바우처 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다.NH농협카드는 연말까지 쏠쏠카드 신용판매 이용액의 0.01%를 농심(農心)기금으로 적립해 농업·농촌 발전 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교통카드 패키지에도 사회적 트렌드인 혼밥 열풍을 씌웠다. 티머니는 혼자 밥을 먹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혼밥 카카오프렌즈 티머니' 카드를 선보인다. 혼자서 우아하게 스테이크를 먹는 라이언, 수줍은 모습으로 식사 전, 인증샷을 찍는 '네오' 등 다양하게 혼밥을 즐기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모습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혼밥 카카오프렌즈 티머니' 출시를 기념해 혼밥러를 응원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다. 지난 9일까지 일주일간 '혼밥 카카오프렌즈 티머니' 드와 함께 혼밥 인증샷을 티머니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세븐일레븐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