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양들의 침묵'을 연출한 명장 조나단 드미(73) 감독이 식도암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타계한 가운데 그와 함께 작업했던 톱배우들이 줄줄이 애도의 뜻을 밝혔다.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조나단 드미 감독[사진= 저스틴 팀버레이크 SNS]

‘양들의 침묵’에서의 연쇄살인마를 좇는 신입 FBI 요원 스털링 역을 열연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조디 포스터는 26일 매체 인터뷰를 통해 "나는 친구이자 멘토이자 좋은 사람을 잃었다. 조나단은 꽤 유쾌하고 그의 작품 만큼 깊이 있는 사람이었다. 누구도 그 만큼 창조적일 수 없다. 그는 항상 영혼의 챔피언이었다"며 고인을 추억했다.

가수 겸 배우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 어떤 단어든 이 아픔을 표현할 수 없다”며 조나단 드미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당신은 이야기의 천재였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삶과 예술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카메라와 무대에서 떨어져 지내는 시간 동안 당신은 내가 더 나은 인간이 되도록 만들어주셨습니다”라며 “나는 당신을 그리워하게 될 것입니다. 나의 친구,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슬퍼했다.

조나단 드미 감독은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2015년 콘서트를 담은 ‘저스틴 팀버레이크+테네시 키즈’를 연출한 바 있다.

1944년 2월 22일 미국에서 태어난 드미 감독은 1971년 '엔젤스 하드 애즈 데이 컴'의 각본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뒤 74년 '여자수용소'로 감독 입문했다. 91년 범죄스릴러 걸작 '양들의 침묵'을 연출하며 크게 주목 받은 이후 '필라델피아' '댓씽 유두' '레이첼 결혼하다' 등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