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이후 신선도 100% 코미디로 뜨거운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해치지않아’(감독 손재곤)가 전 세계 30개국 선판매 쾌거를 이뤘다.

2020년 새해 극장가를 뒤집어 놓을 ‘해치지않아’는 해외 바이어들의 찬사 속에 미국을 비롯 아시아 국가들의 개봉 시기가 속속 확정되며 전 세계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영화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다.

‘해치지않아’의 해외 세일즈사인 화인컷에 따르면 싱가포르 배급사 앙코르 필름은 “영화의 콘셉트가 신선하면서도 감동적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영화”, 북미 및 독일 배급을 맡게 된 카펠라이트 픽처스는 “근래 본 작품 중 가장 독창적이고 유머러스한 영화,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장면들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것이다”라며 호평했다.

‘해치지않아’는 오는 30일 태국을 시작으로 2월 13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에 이어 2월 14일 대만, 이후 인도, 필리핀, 브루나이,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 차례로 개봉하는 것은 물론 북미에서는 1월 24일, 독일에서는 4월 개봉해 신선도 100%의 코미디로 전 세계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다음달 개최되는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일 마켓 상영에서도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세계 전역으로의 더욱 폭넓은 판매가 기대되고 있다. 오는 15일 개봉 예정.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