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가 2020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최근 밀라노 외곽의 구 공장 부지에서 아티스틱 디렉터 알레산드로 사르토리 지휘 아래 컬렉션 쇼가 이뤄졌다. #UseTheExisting(기존 자원의 재활용) 슬로건은 제냐가 창립 초창기부터 강조해온 주요 가치 중 하나다.
무대장치 또한 ‘기존 자원의 재활용’ 테마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미국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앤 패터슨과 협업으로, 제냐 원단 공장이 보유한 잔여 원단으로 만든 수 천개의 리본 테이프들을 활용한 설치미술 작품 ‘Art of Earth’를 전시, 관객들이 만져보고, 교감할 수 있게끔 했다.
이번 시즌 키워드는 ‘테일러링에 대한 재해석’으로 제냐의 테일러링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새롭고 복합적인 컬렉션이 탄생했다. 전반적인 룩의 실루엣은 단정하며 레이어드 디테일이 특징인데 플랩 포켓과 패치 포켓과 같은 인체공학적 디테일이 실용성을 더한다.
박시한 3버튼 수트, 볼륨감 있는 블루종을 테이퍼드 트라우저와 스타일링 했고 기존의 셔츠를 낮은 카라 장식의 집업 오버셔츠로 대체해 새롭게 선보였다. 과거 컬렉션에서 만능 아이템이었던 테일러드 코트를 다시 선보이며 수트와 캐주얼웨어 모두에 매치하는가 하면 벨트 장식의 블레이저, 뒷면의 깊은 플리츠 장식이 돋보이는 볼륨 있는 코트 등 다양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캣워크에 세웠다.
원단은 합성섬유와 자연 원단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우븐 방식을 달리해 더욱 실험적으로 접근했다. 패턴의 경우 물결무늬인 ‘모아레’ 패턴이나 큼직한 체크무늬, 그래픽적 풍경을 프린트하거나 자카드 원단으로 선보였다. 수트 제작 공정에서 발생한 잔여 원단으로만 만들어진 재활용 캐시미어 플란넬이나 제냐 아킬팜 원단도 이번 컬렉션의 혁신성을 잘 보여준다.
소가죽 원단은 레이저 패턴 혹은 수작업으로 커팅되거나 프린트됐고, 산 패트리나노 커뮤니티에서 직접 손으로 짠 특별한 텍스타일 컬렉션도 공개했다. 변형을 거쳐 한층 더 세련된 텍스처와 형태는 회반죽 컬러와 샌드, 더스티 스카이, 브라운 쿼츠, 다크 카키 등 뉴트럴 톤의 어둡고 고요한 컬러 팔레트로 표현되고 여기에 포인트로 로즈 골드와 코퍼, 레드, 피콕 블루, 매트 블랙 등의 컬러가 더해졌다.
액세서리는 볼드한 굽의 유광 부츠와 더비 슈즈, 오버사이즈 백, 부드러운 백 등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코닉 제품이 될 인스타 팩은 크로스바디 형식의 카메라 백으로 포토그래퍼에게서 영감을 받았고, 1980년대의 제냐 빈티지 로고와 사토리얼적인 장식이 돋보인다.
한편 라이카 카메라와의 협업을 통해 카메라 백, 홀더, 스트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향후 여성의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 남성성을 주제로 한 사진 프로젝트도 기대해볼 수 있다.
사진= 제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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