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속부터 빛나는 피부를 되찾기 위해서는 기본 스킨 케어부터 차근차근 신경 써서 피부 컨디션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멜라토닌’ 성분은 체내 수면 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청춘 호르몬’으로도 불리는데 독특하게도 이러한 효능을 화장품에 접목시킨 브랜드가 있다. 

이 멜라토닌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비롯해 자극 없이 데일리로 각질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과 겨울철 생기를 살려줄 보습 제품들을 모아봤다. 

#최적의 컨디션 찾아주는 피부 베이스 만들기!  

겨울에는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등 일조량이 적고 운동량도 줄어들어 생체리듬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멜라토닌 호르몬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자연스럽게 줄어들기도 하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도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불규칙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멜라토닌 호르몬이 부족해지면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 콜라겐 합성 능력이 약해지고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출시한 ‘타임 리턴 멜라토닌’ 라인 3종은 체내 성분과 유사한 순도 99%의 멜라토닌을 함유했다. 피부 친화성이 높은 리포좀 공법으로 멜라토닌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생기 있는 피부 컨디션을 만든다. 정제수 대신 식물 중 가장 많은 멜라토닌을 함유한 체리와 샐러리수를 사용해 쫀쫀하면서도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맥스클리닉의 ‘타임 리턴 멜라토닌’ 라인은 페이셜 크림과 아이크림, 크림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부위 별 피부 고민을 빠르게 케어하고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은 순도 99% 멜라토닌 리포좀 성분을 최대 5만PPM(5%) 함유한 고농축 고기능 영양 재생 미백 크림이다. 바르는 즉시 환해 보이는 톤업과 광채효과는 물론 피부 속에서 차오르는 탄력감과 피부결 개선, 톤 개선 효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에 대한 큰 인기에 힘입어 크림 마스크와 아이크림으로 라인을 확대했다. 

#자극 없는 데일리 각질 케어 

야외는 춥고 실내는 난방으로 인해 건조한 겨울철은 피부의 턴 오버 과정이 원활하지 않다. 피부에 남아있는 각질이 피지와 블랙헤드, 미세먼지 등과 만나면 트러블을 일으켜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바로 자극이 적은 데일리 각질 케어가 필요한 때다.

뉴스킨 코리아가 선보이고 있는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는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빛나는 광채와 투명함을 찾아주는 제품이다. 갈바닉 미세 전류가 화장품 유효성분의 침투를 도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등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며 얼굴과 넥, 데콜테, 눈가와 입가, 이마 등 부위에 따라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4개 컨덕터와 사용자 피부 상태에 따른 자동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산뜻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갈바닉과 함께 사용 시 집중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에이지락 갈바닉 스파 파워마스크’는 0.5mm의 얇은 두께로 제작되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즉각적으로 피부에 쿨링 효과로 진정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온화된 수분 마그넷 입자가 갈바닉 미세 전류와 만나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분을 충전시켜 주며 지치고 피로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준다. 

# 겨울철 생기를 살려줄 보습 뷰티템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극심한 추위와 건조함에 우리 피부는 평소보다도 수분이 부족하기 쉽다. 아침에 바른 수분크림만으로는 하루 종일 피부 보습을 케어 하기는 역부족. 이럴 때는 오일 제형의 페이스밤이나 립밤을 활용하면 보습은 물론 윤기를 부여해 피부의 생기를 높일 수 있다.

 

오가닉 뷰티 브랜드 코라오가닉스는 극심한 일교차가 발생하는 겨울철 피부 속 당김과 주름, 피부 탄력 케어를 위한 스킨케어로 얼굴 피부를 위한 ‘노니 글로우 페이스 밤’과 바디 피부를 위한 ‘노니 글로우 바디 밤’을 선보이고 있다.

천연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로 잘 알려는 슈퍼푸드 노니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세계적인 인증기관 코스모스의 에코서트 인증을 받았다. 유기농 노니를 메인으로 유기농 로즈힙 오일과 석류씨 오일 등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맑고 밝은 피부로 가꿔준다. 

노니 글로우 바디밤은 노니 추출물을 비롯해 코코넛 오일과 쿠푸아스 버터 및 감초 추출물을 넣어 바디에 강력한 수분 공급과 영양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스틱 타입으로 쓱 문질러주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사진=맥스클리닉, 뉴스킨, 코라오가닉스 공식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