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가 밀란 컬렉션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지난 14일(현지시각) 밀란 팔라쪼 델레 신틸레(Palazzo Delle Scintille)에서 2020 가을/겨울 멘즈 컬렉션을 공개했다.

‘Rave Like You Are Five(다섯 살인 것처럼 파티하라)’라는 주제 하에 펼쳐진 이번 패션쇼는 구찌가 2017년부터 선보인 남녀 통합쇼 이후 밀란 멘즈 패션위크로 다시 돌아온 첫 무대이다.

지난 2015 가을/겨울 패션쇼로 데뷔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올해로 임명 5주년을 맞이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이번 컬렉션에 태어나면서부터 남성에게 강요되는 강압적이고 유해한 고정관념과 이런 고정관념에서 해방될 필요성, 억압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자기 결정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의 시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패션쇼에는 배우 겸 뮤지션 자레드 레토(Jared Leto), 뮤지션이자 DJ, 프로듀서인 마크 론슨, 배우 켈빈 해리슨 주니어, 배우 얼 케이브, 배우 알레산드로 보르기를 비롯한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 대표로는 구찌의 앰버서더인 그룹 EXO의 멤버 카이가 참석했다. 카이는 수많은 팬으로 인산인해를 이룬 쇼 현장에 구찌 2020 봄/여름 컬렉션의 플라워 프린팅 코튼 모슬린 셔츠와 빈티지 스트라이프 셔츠에 브라운-베이지 컬러의 빈티지 체크 패턴 팬츠를 매치한 룩으로 모습을 드러냈으며, 그린 에나멜 소재의 타이거 헤드 펜던트가 돋보이는 실버 네크리스,  Z와 K 이니셜 링, 그리고 인터로킹 G 홀스빗 디테일의 블랙 레더 솔 부티로 포인트를 더했다.

카이의 패션쇼 준비 현장을 그린 화보 영상은 오는 18일 GQ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카이는 지난 12일 패션쇼 참석을 위한 출국길에서 착용한 공항 패션으로 이미 한 차례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카이는 구찌 2020 크루즈 컬렉션의 패치 디테일 카멜 컬러 재킷과 로즈 컬러의 울 니트 터틀넥, 블루 워시드 데님 팬츠에 아이코닉한 홀스빗 디테일과 GG 수프림 캔버스가 돋보이는 구찌 1955 홀스빗 라지 탑 핸들백과 블랙 레더 솔 첼시 부티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사진=구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