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이 가까워지면서 다양한 설 선물 준비도 한창이다. 선물은 소중한 이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는 수단인 만큼, 오랫동안 그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최근 확대되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에 등장한 다양한 정기구독 상품들이 좋은 선택이다. 명절 당일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색 정기구독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 명절 음식에 제격, 막걸리

설날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신선한 프리미엄 막걸리를 정기구독으로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느린마을막걸리’는 인공감미료 없이 쌀, 누룩, 물만으로 바르게 빚어낸 프리미엄 막걸리다. 전과 같은 기름진 명절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새해 들어 론칭한 배상면주가 포천LB의 온라인 쇼핑몰 홈술닷컴을 통해 정기구독 신청이 가능하며, 선물 받는 사람이 원하는 주기와 양에 맞춰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10%의 할인, 품질 보증, 우선 출고와 같은 혜택도 있다.

# 구강 건강은 칫솔 교체가 답

구강제품 전문 브랜드 라이브오랄스는 양치질의 횟수보다는 그 방법과 주기적인 칫솔 교체가 중요하다는 이유 아래 자사 구강제품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자는 1개월 단위 결제를 통해 칫솔 적정 교체 주기인 3개월마다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정기배송 칫솔은 일반 칫솔, 전동 칫솔 헤드, 교정 칫솔로 취향에 맞춘 구매가 가능하며 이외 1인 세트, 커플 세트, 패밀리 세트 다양하다. 

# 탈모&두피 케어는 장기 플랜

자올 닥터스오더는 탈모&두피케어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인 먼슬리자올을 선보였다. 탈모관리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한 두 번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기에 최소 6개월의 시간과 올바른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파격 혜택으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중도 해지 없이 6개월간 꾸준히 사용하면 6개월분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코칭 서비스를 통해 일대일 집중관리도 해준다.

# 시들 틈없이 매번 새롭게, 꽃 배달 정기구독

꽃 선물이 시들어 버려지는 것이 아쉽다면 정해진 날마다 신선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꾸까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꽃을 즐기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꽃은 2주, 4주 중 원하는 주기로 구독할 수 있으며, 사이즈도 선택 가능하다. 꽃다발은 2주마다 다른게 구성돼 매번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신청자는 상태가 좋지 않은 꽃을 수령 했을 경우 새로운 꽃으로 다시 받을 수 있으며, 부재 시 일을 변경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 주기적 분위기 교체, 예술작품도 정기구독 시대

오픈갤러리는 예술작품을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시 월정액 지불을 통해 3개월마다 국내 인기작가의 원화를 원하는 공간에 전시할 수 있으며, 그림 설치 시 설치팀과 큐레이터가 방문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갤러리 정기구독 서비스는 예술작품을 통해 달라지는 공간 분위기를 3개월마다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제안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