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이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는 2020년 디자인 미학 및 비주얼 컬처에 영향을 미칠 글로벌 및 지역별 트렌드를 전망한다.

사진=셔터스톡 제공

# 포효하는 2020년대

화려했던 1920년대로부터 한 세기가 지난 현재, 그 당시의 유행이 다시 돌아와 전세계를 강타한다. ‘골드 패턴’에 대한 검색은 전년 대비 무려 4223% 증가했으며, ‘1920년대 레트로’는 전년 대비 189% 증가했다.

# 오컬트

밀레니얼 세대, Z세대 및 알파 세대는 새로운 신념과 오래된 믿음에 매력을 느끼고, 특히 주류 채널과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새로운 관심을 보인다. 셔터스톡 이용자들의 ‘마술’ 및 ‘영적’에 대한 검색은 전년 대비 각각 525% 및 289% 증가했다.

사진=셔터스톡 제공

# 활짝 핀 꽃

우아한 꽃꽂이와 세심한 디스플레이의 트렌드는 지났다. 꽃무늬의 비주얼 콘텐츠는 앞으로 크고 밝으며 활짝 핀 모습의 경향을 보일 것이다. ‘꽃의 경관’에 대한 검색이 141% 증가했으며, ‘활짝 핀 꽃’에 대한 검색이 136% 늘어나 올해 뚜렷한 트렌드로 나타났다.

주요 트렌드 외에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에는 지역별 트렌드와 떠오르고 있는 5개의 트렌드가 포함돼 있다. 한국에서 인기를 얻을 트렌드로는 ‘한국 전통 생활’ 및 ‘그라피티’로 나타났다.

떠오르는 트렌드로는 디자인의 중심인 ‘미니멀리스트 블랙’과 전통 예술인 ‘수묵화’에서부터 세련된 사진 및 현대적인 비주얼 요소와 같은 ‘야생의 삶’과 ‘스포츠 사진’을 포함한다. 올해 보고서에는 셔터스톡에서 직접 엄선한 각 트렌드별 이미지, 영상, 음악 콜렉션 뿐만 아니라 오프셋 및 셔터스톡 에디토리얼 이미지들도 포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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