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어두운 겨울 밤은 따뜻한 이불 속 숙면을 갈망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여가활동으로 바쁜 올빼미족에게는 더없이 움직이기 좋은 시간이다. 특히 최근 저녁 시간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가 늘다 보니 올빼미족의 활동 시간 및 범위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이처럼 밤새 취미 생활을 즐기느라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올빼미족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 손흥민 보느라 포기한 잠, 깨알 피로 회복

현지 시차로 새벽에 보게 되는 해외축구 경기는 짜릿한 즐거움을 주지만, 다음 날 몰려오는 피로는 우리를 지치게 한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이런 축구 팬들을 위해 최근 EPL과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에는 토트넘 ‘손흥민’을 비롯, 버질 반 다이크, 세르히오 아구에로, 다비드 데 헤아 등 EPL 대표 선수 4명의 모습을 담아 색다른 재미를 주며 축구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조지아는 또한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EPL 직관 이벤트 '조지아 마시고 EPL 보러 가자!’를 진행한다. 1등에게는 올해 4월 열리는 EPL 빅매치를 직관할 수 있는 ‘EPL 경기 관람 패키지’가 증정된다. 장내 스카이덱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VIP 티켓, 현지 숙박 및 왕복 항공권이 모두 포함돼 있다. 2등은 ‘EPL 구단 선수 유니폼’, 3등은 ‘조지아XEPL 한정판 텀블러’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다.

밥대신 잠을 택한 사람들에게는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것이 필요하다. 해태제과가 최근 출시한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은 고구가 1개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내 유익균을100배 이상 증식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여기에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파인애플’로 상큼한 맛도 더했다. 또한 비타민 6종·나이아신·엽산은 1일 권장량의 25% 이상, 이외 철분 등 4종의 영양소가 10% 이상 들어 있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해 밤잠 설쳐 지친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 준다.

# 밤도깨비 여행자 위한 숙면 도우미

주말을 앞둔 금요일 밤부터 짧게 여행을 다니는 ‘밤도깨비 여행자’들은 불규칙한 수면시간과 시차로 숙면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KGC인삼공사는 최근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을 출시했다. 원활한 수면을 돕는 미강(쌀겨) 주정 추출물과 긴장 완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락티움 성분이 함유돼 바뀐 잠자리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밤도깨비 여행자들이 ‘꿀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천호엔케어는 스틱형 액상 제품 ‘판타스틱 굿나잇’을 선보였다. ‘판타스틱 굿나잇’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을 함유해 숙면을 돕는다. 산조인, 연근, 캐모마일 등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 추위에 지친 몸 달래줄 간편식

고궁 투어, 수목원 등 겨울철 야간 개장을 즐긴 올빼미족에게는 추위에 지친 몸을 달래줄 음식이 간절해진다. 본도시락은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 도시락’을 한정 출시해 속을 뜨끈하게 덥히는 매콤한 불맛을 선보인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순두부찌개를 짬뽕으로 재해석했으며 고소한 순두부와 진한 닭 뼈 육수에 각종 해산물을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프리미엄 간편식 ‘오즈키친 파우치죽’을 출시했다. 기존에 선보였던 용기죽 형태가 아닌 새롭게 파우치에 담아낸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전자레인지 혹은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된다. 각 재료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아낸 전복죽∙영양닭죽∙단호박죽∙동지팥죽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