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에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전문가로 출연해 현실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사진=MBC '공부가 머니?' 제공

내일(17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현재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김지나 선생님이 전문가로 등장한다. 진짜 학습이 시작된다는 초등학교 고학년의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최신 교육 트렌드 등 학부모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서술형 생활 통지표에 대해 김지나 교사는 “최근 교육 트렌드는 기존에 점수로 줄 세우기식 평가가 아닌, 학생의 역량과 성취를 극대화하는 성장 중심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지금의 통지표를 보면 아이가 잘하는 것, 학교생활, 교우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유추할 수 있다. 선생님이 뽑아준 아이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볼 것”을 권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외 심각한 유년기의 시작점이라 불리는 초등학교 고학년의 구체적인 학습 방법부터 부모의 통제선을 벗어나는 시기 사춘기로 인한 변화까지, 현실적인 고민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원한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고 해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한편 현실적인 공부 고민에 대한 전문가들의 초특급 솔루션은 내일(17일) 밤 9시50분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