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마스크팩들이 뜨고 있다. 미세먼지와 뜨거워지는 햇빛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가장 손쉬운 홈케어 방법은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다. 더 건강하고 더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각 뷰티 업계에서는 평범한 에센스를 담은 시트 마스크팩이 아닌 색다른 마스크팩들을 내놓고 있다. 수소 에센스를 담은 제품부터 성형외과 전용 제품까지, 면면도 다양하다. 신상 마스크팩 다섯 종을 알아본다.

 

 

1. 애니닥터 헬스케어 - 타이니 마스크팩

수소로 만든 이색 마스크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애니닥터 헬스케어가 오랜 연구 끝에 수소 에센스(Hydrogen Essence)를 이용한 '타이니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타이니 마스크팩'은 수소 분자를 에센스와 배합해 특수 제조장치를 통과시킨 뒤, 수소 에센스를 특수 구조의 알루미늄 파우치에 넣는 방식으로 생산한다.

수소 에센스는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뛰어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안티에이징뿐만 아니라 주름 개선, 화이트닝, 탄력 강화 등의 효과도 갖췄다.

 

2. 아이디에이지 - 페이스핏 텐션 플라스터 마스크

흘러내리는 불편함을 날려 버린 마스크팩도 나왔다. 석고 제형을 시트 마스크 형태로 만든 이 제품은 가루 날림이나 흘러내림 없이 안면 윤곽을 개선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앰플과 마스크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앰플은 고농축 카밍 콤플렉스를 비롯한 진정 성분이 함유된 오일로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선사한다.

앰플로 피부 결을 정돈한 다음 상·하 분리형의 텐션 플라스터 마스크를 얼굴에 밀착하면 팩이 굳으면서 늘어진 페이스 라인을 입체적으로 당겨준다. 시트가 굳어지면서 타이트닝 효과와 함께 피부 안쪽까지 유효성분을 전달하며 노폐물을 말끔히 흡착돼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3. 에잇뷰티 - 아이스 티트리 실크 마스크팩

햇빛이 뜨거워지면서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에잇뷰티에서 출시한 빙수팩 '아이스 티트리 실크 마스크팩'은 바이오 신소재 실크크리스탈과 티트리, 박하성분을 함유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제품이다. 여름철 뜨거운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단번에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원한 촉감으로 유명해 빙수팩이라는 애칭으로 알려졌다.

피부에 부착하는 순간부터 깜짝 놀랄만한 쿨링이 시작되고 마스크팩을 떼어내고 나서도 그 시원함이 오래오래 유지된다. 야외 활동과 높은 기온에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평소 열감이 많은 남성과 갱년기 여성에게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에도 좋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애니닥터 헬스케어 '타이니 마스크팩', 아이디에이지 '페이스핏 텐션 플라스터 마스크', JW신약 '닥터클라로', 닥터봄 '공진단 에센셜 마스크', 에잇뷰티 '아이스 티트리 실크 마스크팩'

 

4. 닥터봄 - 공진단 에센셜 마스크

'공진단 에센셜 마스크'는 '피부가 먹는 명품 보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진단의 주요 성분인 산수유, 당귀, 목향, 녹용 등 귀한 약재를 마스크팩에 그대로 담아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은 제품이다. 피부미백 및 주름개선은 물론 알러지성 피부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신개념 젤 타입 마스크시트로 뛰어난 흡수력과 밀착력을 자랑하고, AMF성분으로 피부에 강력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자연주의 7蕪' 시스템으로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7가지 성분(파라페닐렌디아민, 탤크, 트리에탄올아민, 광물성오일, 셀페이트계면활성제, 인공색소, 폴리아크릴아마이드)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5. JW신약 - 닥터클라로

레이저 등 피부 시술 후 사용하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용 마스크팩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JW신약에 따르면 '닥터클라로'는 고분자 물질을 세포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약물전달기술이 적용된 피부 시술 전용 마스크팩이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과 달팽이 점액 물질, 식물성 추출물 등 10가지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병원에서만 판매하며, 일반 소비자용 제품은 '더마이리스'라는 별도 브랜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출처=리더스코스메틱, 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