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스웩이 폭발하는 ‘새’로운 스파이 액션으로 설 극장가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스파이 지니어스’의 OST에 ‘Uptown Funk’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션 마크 론슨이 참여해 화제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스파이 지니어스’는 잘나가는 슈퍼 스파이에서 한순간에 새가 된 스파이 랜스(윌 스미스)와 별난 상상력의 새가슴 지니어스 월터(톰 홀랜드)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 극한의 팀플레이를 펼치는 스파이 액션 영화다. 제작진은 영화의 액션, 스케일만큼 스파이 영화의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영화 속 음악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이에 ‘Uptown Funk’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션 마크 론슨이 총괄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래미 7관왕, ‘스타 이즈 본’ OST ‘Shallow’로 오스카 주제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뮤지션인 그는 다채로운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스파이 지니어스’의 다수의 사운드트랙을 작업했다.

특히 한국계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앤더슨 팍이 참여하기도 해 한국 팬들의 반가움을 더한다.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한 타이틀 곡 ‘Then There Were Two’는 메인 예고편에 등장해 스웩 넘치는 스파이 액션의 텐션을 높인다.

트로이 콴 감독은 레트로한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믹싱하는 마크 론슨의 능력이 영화의 큰 도움이 됐다고 밝히며 사운드트랙에 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마크 론슨이 완성한 세련된 분위기와 경쾌한 리듬의 음악은 1월 22일 개봉하는 ‘스파이 지니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