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가발 전문업체 ‘하이모’와 손잡고 어려운 환경에서 항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을 위한 맞춤가발을 선물한다.

 

 

맞춤가발은 1개당 약 200만원에 이르러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항암치료 환자들은 선뜻 구매하기 힘든 품목이다.

GS25는 단순 기부를 넘어, 고객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이벤트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5월 한 달 동안 GS25에서 도시락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도시락 1개당 1천원의 기부 스탬프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누르면 기부가 진행된다. GS25에서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에 생성된 기부 스탬프를 손가락으로 클릭하는 것만으로 나눔에 동참하게 되는 셈이다.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실시간 기부금액이 누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GS25는 고객 참여로 기록된 기부 금액만큼을 전액 부담해 하이모로부터 맞춤가발을 구매한 뒤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30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전국 규모의 병원에서 추천을 받아 진행한다.

 

 

한편 GS25는 지난해 나만의 냉장고 기부 행사를 통해 독거 노인에게 패딩점퍼를 선물하는 ‘우리 함께 따뜻할까요?’를 진행했으며, 소외 계층 어린이들이 도쿄 디즈니랜드를 여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월드비전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고객참여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GS25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