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간택' 진서연, 후궁 입궐→김민규 암살 명령 충격...최고 4.8% 기록

‘간택’ 진세연이 피 끓는 눈물을 터트리며 왕비가 아닌 후궁으로 입궐한 와중, 김민규를 죽이라는 암살 명령을 받고 경악했다.

사진=TV조선 '간택-여인들의 전쟁' 제공

19일 방송된 TV조선 특별기획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은 시청률 4.3%(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 분당 최고 4.8%(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까지 치솟았다. 진세연이 김민규의 청혼을 받고 후궁으로 궁궐에 입궐한 후 아버지의 막역지우로부터 김민규 독살 청탁을 받고는 거대한 혼란에 빠지는 장면이 담겼다.

이날 방송에서 강은보(진세연)는 떨리는 마음으로 삼간택 결과를 기다렸지만, 조흥견(이재용)의 여식 조영지(이열음)가 최종 왕비로 선발되었다는 발표를 듣고 절망했다. 거처로 돌아온 강은보는 눈물을 뚝뚝 흘렸고, 복수에 눈이 멀어 쌍둥이 언니 강은기(진세연) 행세를 한 스스로를 질책했다. 하지만 한밤중 어렵게 찾아온 왕 이경(김민규)으로부터 조흥견에게 납치된 자신의 어머니(이칸희)를 살리기 위해 왕비의 자리를 조씨의 여식 조영지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는 전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사진=TV조선 '간택-여인들의 전쟁' 제공

강은보는 이경의 손에 이끌려 밤새 말을 타고 달린 끝에 아침 햇살로 반짝이는 강가에 당도했다. 그곳에서 강은보는 이경과 갓 잡은 물고기를 구워 먹으며, 이경이 아버지 강기수(이기영)가 개화지론의 집필자인 것을 알고도 목숨을 구해주기 위해 애썼다는 사실을 듣고 눈물이 핑 돌았다. 하지만 이경이 조심스럽게 입을 맞추려 다가섰을 때는 물러섰고, 언니 강은기를 사랑하는 것일지 현재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일지 알고 싶은 마음에 질문을 던졌지만 확답은 받지 못했다.

이경으로부터 ‘후궁으로라도 내 곁에 있어달라’는 프러포즈를 받고 승낙했지만 강은보는 입궐하려 채비하던 와중 찾아온 대군 이재화(도상우)로부터 백자용(엄효섭)이 자신을 간택에 나가라고 부추겼던 이유가 실은 이재화를 왕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배신감에 치를 떨었다. 강은보는 백자용을 찾아가 “더는 나를 조정하지 말라”고 쐐기를 박은 뒤 입궐했다.

사진=TV조선 '간택-여인들의 전쟁' 제공

하지만 강은보는 첫날밤부터 왕비 조영지에게 소박을 놓고 자신을 찾아온 이경으로 인해 살얼음 궁 생활에 돌입하게 됐다. 그 와중 강은보는 여전히 자신을 언니 강은기로 알고 있는 이경에게 죄책감을 느꼈으나, 모든 진실이 밝혀지면 어머니까지 위험해질 것이라 생각해 쉽게 털어놓지 못했다. 일단 강은보는 어머니를 백자용에게서 떼어놓고자 움직였다. 그런데 백자용으로부터 ‘어머니를 만나게 해 줄 테니 낙산의 암자로 혼자 오라’는 전갈을 받았다.

강은보는 불길한 기분을 사로잡혀 약속 장소로 향했는데 백자용이 느닷없이 자신에게 독약을 쥐여 주며 “왕을 죽이라”는 서슬 퍼런 사주를 하자 기겁했다. 단호한 백자용을 경악스럽게 바라보는 강은보의 눈빛에서 엔딩, 과연 독살 사주가 어떤 파란을 일으킬지 궁금증을 폭증시켰다. 그런가 하면 이경은 강은보와 강은기의 차이를 서서히 느끼며 멈칫하기 시작했고, 이시언은 드디어 왕비 총격 사태 범인의 거처를 알아내 수사에 박차를 가했다.

TV조선 특별기획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지현우 밴드’ 사거리 그오빠, 음악방송 활동 마무리→첫 팬사인회 icon90년대생 직장인 만족도 ‘67점’...근무시 힘든 점 1위는? icon'히트맨' 권상우, 눈빛 강렬+카리스마 폭발...존재감↑ 화보 공개 icon‘복면가왕’ AOA 찬미 “좋게 봐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 icon'사냥의 시간', 2월 극장가 접수 기대포인트 #캐스팅 #비주얼 #서스펜스 icon‘집사부일체’ 신수지, 신상승형재 깜짝 지원군…은퇴 후 첫무대 icon귀향은 옛말? 성인남녀 절반 이상 ”올 설에 고향 안가“ icon명절기간 휴게소 편의점, 하행선 ‘스낵’ 상행선 ‘커피’ 인기 icon‘런닝맨’ 금새록, 음문석 댄스강습 효과? 어깨춤 매력발산 icon민주당, 오늘(20일) 총선 '2호 공약' 발표...청년 관련 내용 예상 icon직장인, 설연휴 지출비용 ‘평균 41만원’…세뱃돈 ‘22만원’ icon‘슈돌’ 펭수, 윌리엄 동심 지켜준 10살 형…연우 첫 심부름 icon세븐틴, 북미 월드투어 순항...오늘(20일) LA 공연 V라이브 생중계 iconG9, 26일까지 설 선물용 인기화장품 할인판매 icon‘아육대’ 모모랜드 주이-AB6IX 이대휘, 파이팅 넘치는 플로우 MC icon'나쁜녀석들', 레전드 웃음 폭격...'전설의 짤 그 후' 예고편 공개 icon‘미우새’ 음문석, 나이 잊은 만두쟁탈전? 황치열 ‘찐우정’ 브로 icon'사랑불' 현빈♥손예진, 서울 재회 감동 반전...동시간대 1위(ft.김수현) icon옹성우, 태국 팬미팅 ‘WE BELONG’ 성료 “서로가 서로의 위로되길” icon‘1박2일’ 김선호, 김종민 위협하는 예뽀? 한자 바보→암기력 구멍 icon'1917', 콜린퍼스→베네딕트 컴버배치 '월클' 조연 라인업...캐릭터 스틸 공개 icon'미드웨이', 오늘(20일)부터 극장동시 VOD 서비스 시작 iconD턴족·J턴족...11번가, 설캉스 위한 e쿠폰 할인 ‘최대 47% 할인’ icon‘뭉쳐야찬다’ 안정환, 제주 전지훈련 1패에도 “개인적으로 만족” icon“여전한 톱클래스” 동방신기, 日 네 번째 돔투어 화려한 피날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