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보검이 '보컬의 신' 이승철과 특급 콜라보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달빛조각사’ OST part.1 '내가 많이 사랑해요'가 20일 오후 6시 멜론,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음악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노래는 이승철이 부르고, 박보검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

‘OST 킹’으로 불리는 이승철과 웹소설계의 신화로 불리다가 웹툰화된 <달빛조각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작된 OST여서 사전부터 많은 기대를 사왔다. 노래의 작사, 작곡은 대세 프로듀서 DOKO(도코)가 참여했고 드럼에는 FT아일랜드 최민환이 힘을 보탰다.

앞서 패션브랜드 아이더 CF에서 풋풋한 노래실력을 과시해 화제를 모은 박보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20일 공개된다. 박보검은 이승철의 매혹적인 보컬을 바탕으로 영상에서 특유의 감성 연기를 이어간다. 이승철 박보검의 조합은 보고 듣는 이로 하여금 놀라움을 안긴다.

한편 웹툰 ‘달빛조각사’는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달빛을 조각하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카카오페이지 대표 IP다. 누적 조회수 3억7000만 건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판타지 웹소설이 원작이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달빛조각사’의 주인공 위드가 모두에게 마음의 문을 닫은 차가운 서윤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녀의 모습을 조각하는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사진=진엔원뮤직웍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