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사이에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오팔세대’ 신조어까지 등장하고 있다. 선물에 있어서도 건강, 휴식, 힐링 등 특별함과 만족감을 고려한 품목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는 가운데 설을 앞두고 부모님에게 이런 효도 아이템은 어떨까.

사진=세라젬 제공

글로벌 홈 헬스케어기업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은 건강을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 눈길을 끈다. 척추와 등 부위를 집중관리하는 세라젬은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도를 측정하고, 최대 65도의 집중 온열(뜸 효과)과 압박자극(지압)을 제공해 피로회복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홈 케어 의료기기다. 국내 식약처에서 근육통 완화로 허가를 받았다. 특히 척추온열마사지는 통증 감소와 요통의 재발 빈도를 낮추는 데에 효과가 있어 삶의 질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논문발표가 이뤄지기도 했다.

개개인의 체형을 분석한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해 요통, 근육통이 있는 부모님,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노동량이 많은 직장인 및 주부, 공부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자주 고개를 숙이게 되는 자녀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사진=쓰담슈즈 제공

쓰담슈즈의 구두는 구두 굽에서 느껴지는 피로감을 줄여주어 4060세대 사이에서 구매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시그니처 스퀘어 골드로시와 시그니처 펌프스 등 다양한 라인의 구두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수동 수제화 공장에서 30년 이상 경력의 장인들과 직거래로 중간 마진을 없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수제화를 제공한다

자체개발 인솔(깔창)이 있어 편안하고, 소가죽으로 제작된 외피가 클래식하다. 또한 구두의 앞 코가 라운드와 스퀘어로 돼있어 모던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앞코가 뾰족한 구두에 비해 발가락이 편안하다. 특히 테크니컬 인솔은 발뒤꿈치와 발 안팎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발가락 앞쪽으로 크게 쏠리던 체중을 뒤꿈치로 분산시켜 주는 형태로 설계돼 장시간 구두를 착용하더라도 발이 느끼는 피로감을 최소화해준다. 오는 2월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스위트스팟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휴테크 제공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의 차세대 안마의자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은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을 통해 인체에 유익한 음파의 직진성과 파동을 근육 깊은 곳까지 전달, 빠르게 근육을 이완시켜 탁월한 마사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이달 말일까지 전국 직영점에서 7개 제휴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하면 36개월부터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 고객이 프리미엄 안마의자인 ‘카이’ 시리즈 안마의자 8종을 렌탈하면서 렌탈료 최대 선납 및 설문조사 참여∙후기 작성 시 월 렌탈료가 최대 11만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1월 한달간 제품 구매 시 안마의자 전용 러그와 휴테크 소형 안마기를 증정한다.

더불어 다음달 2일까지 코스트코 광명점과 양재점, 부산점에서 ‘안마의자 로드쇼’를 통해 카이 제품군에 속하는 LS7, S7 그리고 안마의자 Q9, 듀얼웨이브 발 마사지기를 할인 판매한다. ‘카이 LS7’은 정밀한 신체 스캔 결과값에 따라 마사지 부위를 세밀하게 구분하며 신체 부위별, 테마별 마사지 프로그램 12가지를 탑재했다. ‘듀얼웨이브’는 2in1 접이식 구조로 돼 접은 상태에서는 발바닥 공기압 및 롤링 마사지, 진동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폈을 때는 종아리의 3D 입체 공기압 마사지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사진=삼양사 제공

명절 기간에는 자연스레 음주 기회가 잦아진다. 나이 들수록 숙취가 심해지므로 숙취해소제는 요긴한 선물로 꼽힌다. 큐원 ‘상쾌환’의 선물세트는 전용 선물 박스에 상쾌환 2개입 제품 5개가 담겨 총 10회분으로 실속있게 구성됐으며 전국 편의점에서 2만9000원에 만날 수 있다. 전용 선물박스는 하늘색을 포인트로 활용해 상쾌한 느낌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숙취해소제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사진=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 제공

'호캉스'가 젊은 세대의 전유물은 아니다. 힘들게 장거리 여행을 보내드리는 것보다 도심 호텔에서 호젓하게 머무르며 스파, 미식 체험의 기회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준비한 ‘2020년 프리미엄 구정 선물세트’를 오는 27일까지 판매한다. 이 가운데 객실 숙박권, BLT 스테이크 하우스, 타볼로 24 및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식사권,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스파 이용권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타볼로 24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뉴로 리뉴얼된 동대문 런치클럽을 선보인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홍합 누룽지탕이 테이블별로 제공되며 한식부터, 유러피안, 아시안 메뉴, 디저트 및 티와 커피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