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를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대격변을 예고했다.
넷마블은 22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이데아게임즈)’를 발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 제패를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으로 대한민국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시장의 판을 바꾼 넷마블이 선보이는 MMORPG 차기작인 만큼 2020년 기대작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라며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발표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모바일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재미를 따로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게임에서는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총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및 다양한 파티 던전을 통해 MMORPG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성장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공격·방어·지원형 등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용병시스템)'과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이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배틀로얄 콘텐츠 ‘30인 배틀로얄’로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숨막히는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의 생존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을 압도적으로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이용자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게임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오늘부터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오는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등록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워치’, ‘액션캠’ 및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게임의 사전등록까지 총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과 더불어 ‘빈티지 레트로 TV’ 및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CGV 영화 관람권’을 추첨을 통해 추가 제공한다.
관련기사
- 위메프, 오늘(22일) 서재페 2일권 한정수량 판매…할인쿠폰 지급
- 트리아뷰티X신라인터넷면세점, 설맞이 전제품 45%할인 프로모션
- '설날엔 미스터트롯', 24일 220분 특별 편성...1~4회 알짜배기 모음
- 올해 대세는 '크림치즈'? 버거부터 음료까지 신메뉴 多
- 4만 돌파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팬아트 일러스트 이미지 공개
- 선미X오야니, ‘뉴애티튜드’ 캠페인...테일러수트부터 캐주얼룩 소화
- 위너, 2월 14-15일 서울서 앙코르 확정...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 이열음, 나무엑터스 전속계약 체결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핸섬타이거즈', 차은우 이상형은? YB멤버 캠핑 특별판 방송
- '수퍼 소닉', 지하철·택시·PC방 접수...굿즈 증정 프로모션 진행
- 동방신기, 세계적 설치미술가 이반 나바로와 ‘콜라보’
- ‘블랙독’ 유민규 “지해원 안아준 정해균, 눈물 참느라 힘들었죠” [일문일답]
- 솔로‧귀포족‧혼명족을 위한 설 명절 간편 먹거리, 틈새시장 공략
- '팬텀싱어3', 역대 최다 지원자수 기록...접수마감 31일까지 연장
- 웨이브, CBS‧NBC유니버설 등 해외시리즈 300편 이상 수급
- "2시간만 참여가능"...뮤지코인, 설특집 트와이스·워너원 등 굿즈 이벤트
- '나 홀로 그대', 최여진부터 이기찬까지...개성甲 특급 출연진 공개
- 설 선물, "경기 불황작용, 세트 구매 줄고 먹거리ㆍ영양제 판매 늘어"
- '29일 컴백' 골든차일드, 타이틀곡은 '위드 아웃 유'..."혼돈의 자아 표현"
- '정직한 후보' 라미란X김무열, 환상 케미 화보 공개 "코미디 영화 매력多"
- 아스트로, 캠퍼스 콘셉트 팬미팅 개최...'과잠'+손전등 호기심 UP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데뷔싱글 ‘매직아워’ 오리콘차트 석권
- ‘사람이좋다’ 이정길, 부인은 내조의 여왕? 딸 바보 면모까지
- 김승현X지이수 '혼: 공포의 시작', 2월 개봉...'살림남' '동백꽃' 케미 기대
- 삼성전자, '인덕션 프리미어 케어' 시행...무상보증 최대 10년 연장
- 하늘, 잡플래닛 갑질 폭로전 “본인은 공주, 직원은 셔틀”
- 실검 등장한 '김정숙 5000억' 대체 무슨 이유?
- 우한 폐렴 확진자 440명으로 증가, 중국정부 '을류' 전염병 분류
- 싼게 비지떡?...'품질+가격' 실속甲 가전제품
- '골목식당' 백종원, 감자탕집 아들에 "지금이라도 다른 일 해" 안일한 태도에 분노
- 세뱃돈 얼마가 적당한가...초등학생 '5만원' VS 어른 '1만원'
- '히트맨', 설 가족 관람 기대작 설문 1위...제2의 '극한직업' 예고
- 강용석, 장지연 사생활 마구잡이 폭로가 “분위기 전환용”
- YG '트레저' 도영·하루토·박정우·소정환, 막내들의 반전매력
- 우한 폐렴, 국내 증상자 4명 “검사중”…확진환자 접촉자 3명
- 현대오토에버, 2020 신입사원 얼리버드 채용
- 기업 10곳 중 7곳 “인재 채용과정에 부담”...이유는
- MZ세대 미각저격! 복 부르는 ‘설 선물세트’ 각축전
-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 설선물 배송 ‘연휴 하루 전까지’
- 헤일로탑크리머리, 달콤한 새해맞이 ‘헤일로탑 아트’ 콘테스트
- 직장인 10명 중 7명, ‘저녁 있는 삶’ 누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