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문화가 많이 간소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명절증후군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조리법이 복잡한 음식을 한 번에 많이 준비해 가사일 부담이 큰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음식 장만부터 뒷정리, 남은 음식 보관, 처리 등 명절 살림을 수월하게 하도록 돕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 보관도 OK!, ‘데이킵스’

부침개, 튀김 등 기름기가 많은 명절 음식은 공기와 만나면 쉽게 변질될 뿐 아니라, 몸에 좋지 않은 활성산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용기에 담아 두는 것이 좋다. 코멕스 ‘데이킵스 직사각’은 모든 제품에 깔판이 들어있어 기름기가 많은 부침개 등을 보관하기에 최적의 제품이다.

재료 손질, 보관 날짜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이 있어 꼼꼼하게 식재료를 관리할 수 있다. 냉동과 해동을 반복해도 깨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렉시블 뚜껑을 적용해 냉장은 물론 냉동 보관도 문제없다. 모듈형으로 빈틈없이 쌓아 냉장고 공간 낭비 없이 보관할 수 있는 데이킵스 사각은 350ml부터 5.3L까지 9가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돼 있다.

# 남은 음식부터 혼설족 명절 음식까지 책임지는, ‘지금은 렌지타임’

한 번에 많은 음식을 장만하는 명절의 경우 남은 음식을 여러 차례 데워서 먹거나, 퓨전 요리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도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소재의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다.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뚜껑을 열지 않고 간단히 스팀홀만 열어 조리할 수 있게 개발된 혁신 제품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조리 가능하다. 떡국, 불고기 등 브라우니 43가지의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북을 제공해 혼자 설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도 간편하고 손쉽게 근사한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에그(340ml)’ ‘라이스(380ml)’ ‘수프(800ml)’ ‘누들(1.2L)’ ‘패밀리(2.6L)’ 등 5종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 찌고, 데치고, 삶는 조리를 간편하게! ‘슈퍼스팀팟’

다양한 조리법을 많이 사용하는 명절 음식의 경우 조리 과정을 지켜보며 불 조절, 물 조절, 시간 조절을 해야 해 번거로움이 많다. 휴롬이 출시한 멀티쿠커 ‘슈퍼스팀팟’은 본체 내부에서 120도 고압(56kPa)의 과열 증기, 슈퍼스팀을 만들어 스테인레스 솥으로 분사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불 조절, 물 조절, 시간 조절 없이 원터치로 요리할 수 있다. 예열 없이 10초 만에 위에서 아래로 분사되는 슈퍼스팀이 활발한 대류 현상을 일으켜 식재료를 골고루 빠르게 익혀 조리 시간도 줄여준다.

# 명절만 지나면 거칠어지는 손, 고무장갑부터 바꿔보자! ‘면코팅 고무장갑’

음식 준비부터 식사 후 이어지는 설거지와 청소까지 명절에는 손에 물이 자주 닿기 마련이다. 특히 늘어나는 설거지 양과 이로 인한 습진 등의 피부 트러블 덕에 ‘설거지옥’(설거지+지옥)이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다. 코멕스 ‘면코팅 고무장갑’은 안쪽에 면코팅을 적용해 피부에 수분이 닿는 것을 방지했다. 100% 천연라텍스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도 줄였으며, 손의 곡선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착용감을 높였다. 팔꿈치까지 오는 33cm의 길이로 흘러내리지 않아 더욱 편리한 코멕스 ‘면코팅 고무장갑’은 설날을 맞이해 29일까지 이마트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손이 닿지 않는 틈새도 꼼꼼하게 세척하는, ‘포밍샷 by 순샘’

명절이 지난 후 기름진 음식을 담은 식기를 세척하는 일 역시 가사 노동 스트레스를 더하는 요인이다. 애경산업의 주방 세제 ‘포밍샷 by 순샘’은 거품 스프레이형으로, 손이 닿지 않는 틈새의 음식 찌꺼기와 기름기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을 담은 용기를 세척하기에 알맞다. 식기나 조리기구 등에 1~2회 분사하고 5~10분 정도 두면 식물 유래 세정성분으로 구성된 거품이 물때와 기름기 사이로 스며들어 오염을 제거한다. 야채와 과일까지 세정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1종 주방 세제로 제수용 과일도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