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감자탕집 아들의 태도를 지적했다.

2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홍제동 '문화촌 골목'의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감자탕집 사장 모자에 제작진이 섭외할 때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물었다. 아들은 "비슷한데 맛있다고 얘기는 하시는데 재방문 하시는 분은 계속 오신다. 저는 저희 집 감자탕보다 맛있는 것을 먹어본 적이 없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경쟁에서 이기려고 하면 상대편과 비교한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를 찾는게 당연한 순서다. 감자탕 맛이 문제가 없었으면 뭘 비교해봤냐. 나름대로 고민해본게 있을 것 아니냐"고 물었다. 그러자 아들은 주변 상권을 탓하며 투자가 부족했나 싶었다고 전했다.

백종원은 그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가게를 받고 싶다면 경영을 고민하는게 아니냐. 뭘 고민했냐"고 재차 물었다.

이때 갑자기 백종원은 어머니 사장에 자리를 비켜달라고 양해를 구했다. 이어 아들 사장에 지난주에 뭐했냐고 물었다. 아들 사장은 백종원의 미션을 수행했다며 "처음에는 먹어본 적도 없어서 무슨 맛인지 아예 모르겠더라. 이전에 갔던 식당들이 많이 살아졌더라. 그래서 바쿠텐을 사다가 만들어 먹었는데 갈비탕 느낌도 나고 맛있더라"라고 답했다. 

이에 백종원은 "그게 사실은 지난주에 하라고 권한 내용을 착각하고 오해한 것 같다. 내가 아드님한테 해보라고 한 이유는 매일매일 냉장된 뼈를 구해보라고 한거였다. 당장 못갈 경우는 (수입산 냉동뼈를)녹여서 사용하라고 한 것이었다"고 재차 설명했다. 

이어 "정말 정성이다. 신선한 뼈를 구하는 것과 오랜시간 끓여보라는 것은 발품팔아보라고 시킨 것이다 지금도 똑같은 복장이지만 카메라로 아드님 보면서 느낀 것은 이집 식구 같지가 않다. 음식할 때도 계속 주머니에 손을 넣고 있더라. 무슨 마음으로 여기 앉아있냐"고 답답해했다. 이에 아들 사장은 "카메라 찍을 때 왼손 걸린다고 해서 그런 것"이라며 변명했다. 

아드님은 겉돌고 있으니까 애정을 갖고 가게에 들어오려고 했던 것이다. 뭔가 의지가 불타올라도 될까말까인데, 의지가 없다. 의지 있고 열정이 있는 사람한테나 '골목식당'은 좋은 기회인 것이다. 안달이 나야 하는 것 아니냐. 한번 봐라. 본인이 얼마나 무기력하고 강 건너 불구경하고 있는지"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