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명절은 즐겁지만, 끝나고 남은 음식을 보면 그다지 즐겁지 못하다. 이에 최근에는 ‘간편 소스’를 활용한 편리한 명절 음식 활용법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남은 떡국 떡으로 만드는 매콤달콤한 떡볶이부터 간단한 볶음밥 등 간편한 소스 하나면 큰 조리 과정 없이 훌륭한 먹거리로 재 탄생된다. 설 명절 이후 남은 음식과 간편 소스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즐기는 있는 방법을 더본코리아의 종합식품브랜드 ‘백쿡(PAIK COOK)’이 소개한다.

■ 떡국하고 남은 가래떡으로 만드는 간편한 떡볶이

설 명절 대표음식은 단연 떡국. 온 가족이 떡국을 해먹고 남은 가래떡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는 어떨까. 특히 얇게 썬 떡국용 떡은 양념이 충분히 배어들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선보인 백쿡의 '백종원의 초간단 매콤/궁중떡볶이양념'을 활용하면, 일반 떡볶이와는 확연히 다른 깊고 진한 맛의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소스 자체에 파기름이 더해져 마치 일품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 것. 소스와 물 두 컵에 떡국을 먹고 남은 가래떡 두 주먹 정도(300g)를 넣고 끓여 주기만 하면 떡볶이가 완성되며, 기호에 따라 어묵이나 야채를 넣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 산적, 꼬치, 생선구이 등은 매콤한 양념장과 만나면 또 다른 요리로 변신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명절 후 남은 산적이나 꼬치 등은 김밥 속 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이때 매콤하게 양념한 밥으로 김밥을 말면, 기름진 음식으로 느끼해진 속을 달래고 입맛을 돋울 수 있다.

따뜻한 밥에 매콤한 양념을 넣고 버무린 뒤 김 위에 고르게 펴고, 길게 썬 산적이나 꼬치전을 올려 돌돌 말아 주기만 하면 된다. 이때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소스’를 활용한다면 남은 재료로 만들었다고는 생각지도 못할 이색적인 김밥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차례 지내고 남은 생선구이의 경우도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소스’와 대파, 청양고추 등을 듬뿍 올려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매콤한 초간단 생선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 동그랑땡, 호박전 등은 볶음밥으로 탄생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전류는 오래 보관하면 본래 맛을 즐기기 어렵고, 냉동 후 해동해서 먹는다고 하더라도 특유의 오래된 기름 향이 남아 먹기가 꺼려지는 경우가 많다.

명절 후 남은 전류, 동그랑땡, 호박전, 육전 등은 잘게 다져 밥과 함께 볶은 뒤 소스를 더해 볶음밥으로 즐기는 것이 가장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이때 백쿡이 선보인 ‘백종원의 만능볶음요리소스’를 활용하면 더욱 맛있는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모든 볶음 요리에 어울릴 수 있는 최적화된 간장을 사용한 걸쭉한 소스 타입으로, 요리에 맛과 윤기를 더해 완성도를 높여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