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찾아온 설연휴. 언제나 짧게 느껴지는 게 연휴지만, 막상 쉬는 시간이 주어지면 TV앞에서 ‘뭘 봐야하지’ 리모컨을 들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기존 편성표의 관성이 굳혀져 있는 시청자라면 갑작스러운 설특집 편성에 당혹스러울 수도 있는 노릇. 하지만 조금만 정보를 알아도 설연휴를 보다 풍성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MBC, 송가인부터 장성규까지 ‘대세’ 총출동

MBC는 명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육대’를 24일, 25일, 27일에 걸쳐 방송한다. ‘2020 설특집 아육대’는 에이핑크, AOA,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ITZY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총 7개 종목에서 진검 승부를 펼친다.

26일에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첫 방송된다.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까지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0 설 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는 2019년 큰 사랑을 받은 트로트 여제 송가인이 팬들과 시청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했다. 이번 콘서트는 기존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노래들을 선보일 것으로 설 연휴 온 가족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新 육아 예능 ‘유아더월드’ 2회가 오는 24일(금)에 방송된다. ‘유아더월드’는 장동민, 김동현, 에릭남 3명의 삼촌과 8명의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로, 삼촌과 아이들의 유쾌한 케미로 순수한 재미와 힐링을 선사한다.

 

♦︎ KBS, 어게인 ‘동백꽃 필 무렵’

먼저 KBS 2TV에서는 설 특집 신개념 음악 예능 '음치는 없다 엑시트'(이하 '엑시트')가 24일 오후5시45분 방송된다. '엑시트'는 연예계 대표 음치 스타들과 국내 최고 실력파 가수들이 1: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음치 탈출에 도전, 출연자 간의 꿀 케미는 물론 함께 만든 기적의 무대를 선보인다.

설 연휴 첫 날인 24일 오전 11시 방송되는 설 특집 '씨름의 희열 비하인드'에서는 설을 맞아 마련한 '씨름의 희열' 뒷이야기와 체급별 대표 선수들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25일 오전 8시50분에는 코미디의 전당 3편 '더 비기닝'이 방송된다. '더 비기닝'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KBS를 대표하는 코미디 프로로 자리매김한 개그콘서트의 초창기 코너 들과 인물들을 보여준다.

2019 KBS 연기대상 12관왕에 빛나는 모두의 인생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25일 오후2시15분부터 1, 2, 3회 연속 방송 되고 다음날인 26일 오후1시15분부터 4, 5 ,6회가 연속 방송되어 정주행할 수 있도록 재구성 되었다.

한편 KBS 1TV에서는 명절마다 빼 놓을 수 없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23일 오후2시10분부터 26일까지 네 편 이어 방송하며, 26일 오후 5시30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 출동한 설날 특집 '가수대축제'가 열린다.

 

♦︎ SBS, ‘핸섬타이거즈’ 눈호강 막내라인

SBS 리얼 농구 예능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이하 ‘핸섬타이거즈’)가 높은 화제성에 힘입어 설 연휴를 맞이해 특별판을 편성한다. 미공개 방송분 등을 엮은 특별판 ‘핸섬타이거즈-어린 호랑이들의 농구캠핑’이 방송된다. 특별판에서는 ‘핸섬타이거즈’의 ‘막내라인’ 모델 문수인, 배우 이태선, 아스트로 차은우, 가수 유선호가 함께 캠핑을 즐기는 모습이 최초 공개된다. 특별판 ‘핸섬타이거즈’는 24일 오후 2시 10분부터 방송되며, 본 방송은 평소보다 15분 이른 밤 10시 55분부터 방송된다.

②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