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어김없이 찾아온 설연휴. 언제나 짧게 느껴지는 게 연휴지만, 막상 쉬는 시간이 주어지면 TV앞에서 ‘뭘 봐야하지’ 리모컨을 들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기존 편성표의 관성이 굳혀져 있는 시청자라면 갑작스러운 설특집 편성에 당혹스러울 수도 있는 노릇. 하지만 조금만 정보를 알아도 설연휴를 보다 풍성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tvN, ‘사랑의불시착’ 결방? 아쉬움 달래줄 몰아보기

‘사랑의불시착’은 한 주를 쉬어가지만,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동안 오후 1시부터 몰아보기 연속방송이 진행된다. 또 27일 오후 6시에는 잔잔한 휴먼 스토리로 주목 받고 있는 드라마 ‘블랙독’ 11~13화가 연속 편성된다. 미처 대세 드라마를 챙겨보지 못한 시청자라면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해 몰아보기에 도전하자.

새해를 맞아 각오를 다지는 시청자들에게 응원이 되어줄 설 특집 프로그램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25일~26일 이틀간 오후 6시에 방송된다.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부터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까지, 법륜스님이 명쾌한 해법과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26일 밤 11시 20분에는 신동엽, 장도연과 함께하는 4부작 미니어처 액션 챌린지 ‘핑거게임’이 첫 선을 보인다.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에서 오로지 손가락만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짜릿한 '손가락 한 판'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국인의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과 고추장을 소재로 다룬 ‘아이앰 된장’, ‘아이앰 고추장’은 26일과 27일 이틀간 오전 11시 30분 안방을 찾아간다. 된장과 고추장을 처음 접한 외국인들의 반응은 물론, 된장의 구수함과 고추장의 매콤함을 외국인 입맛으로 새롭게 해석한 요리 등이 공개돼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JTBC, 엄마와 함께 탑골공원! ’슈가맨3’ 트로트 특집

JTBC는 설 특선 영화로 인해 매주 토요일 밤 9시에 방송되는 ‘아는 형님’과 일요일 밤 방송되는 ‘뭉쳐야 찬다’ ‘양식의 양식’이 한 주를 쉬어간다. 대신 24일 저녁 8시 50분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는 구정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트로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세대를 막론하고 누구나 흥겹게 들을 수 있는 노래와 무대로 연휴가 시작되는 금요일 밤을 신나게 만든다.

26일~27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이어령의 백년 서재에서’는 시대의 지성, 이어령 선생의 모습을 담아낸 다큐멘터리다. 이어령 선생은 2017년 간암 판정을 받은 후 치료 대신 글쓰기를 선택하며 인생을 마주하고 있다. 작별을 준비 중인 이어령 선생이 청년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이야기가 설 연휴 아침을 따뜻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 TV CHSOUN, 설날에도 ‘미스터트롯’

TV조선은 인기 예능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스페셜 ‘설날엔 미스터트롯’을 설 연휴인 24일 오후 3시20분부터 방송한다.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본방송 감동과 재미를 또다시 느끼고 싶은 시청자들에게서 재방송 시간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에 '미스터트롯'을 완전 정복할 수 있는 스페셜한 프로그램 '설날엔 미스터트롯'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설날엔 미스터트롯'은 '미스터트롯'의 마스터 오디션부터 본선 1차 미션인 장르별 팀 미션까지 방송 중 최고 화제가 된 무대만을 모은 축약본으로 약 22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1회부터 23일 방송하는 4회까지 본방송 중에서 미공개된 영상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