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의 절반은 이번 설에 고향에 가지 않는다고 조사됐다. 

20일 실시된 알바콜이 성인남녀 152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성인의 절반이 설날에 고향을 가지 않는다고 밝혔다. ‘우리 집으로 모이거나(26.0%)’, ‘고향에서 거주 중(11.5%)’인 경우를 제외하고 고향을 찾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만나러 갈 친지가 없기 때문(15.0%)’으로 집계됐다.

최근 ‘미코노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친지방문을 하지 않은 대부분의 이들이 명절 연휴를 나를 위한 휴식의 시간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나(Me)와 경제(Economy)를 합친 미코노미는 자신의 편리함과 여가를 위해선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행태를 말한다. 이에 온전히 나만의 실속 있는 휴식시간을 선사해 설 연휴를 알차고 품격 있게 만들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 여섯 가지 형태로 최적의 휴식 자세 유지...매트리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매트리스 제조 판매 전문기업 지누스는 쿠션 모양을 여섯 가지로 변형할 수 있어 휴식을 취할 때 최적의 자세를 유지해주는 웨지 필로우를 내놨다. 톡톡한 촉감의 모시가 함유된 패브릭과 부드럽고 도톰한 셔닐 패브릭이 조화를 이룬다.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아이보리와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으로 자연스러우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모시가 함유돼 사용 중 흘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통풍을 원활히 한다.

# 실내 온도 변화감지, 최적의 온도 제공...전기요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이메텍 전기요가 2020년형 신제품 모델을 출시했다. 이메텍 전기요는 북유럽 감성의 노르딕 패턴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으며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바닥 부분에 안티 슬립 기능을 적용해 수면 시 뒤척임에도 전기요가 움직이거나 흐트러지지 않는다. 또한 이메텍만의 특허 기술인 인텔리히트 기능을 탑재, 센서가 실내 온도 변화를 감지하고 스스로 전원 공급량을 늘려 온도를 조절해 최적의 온도로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 세척과 건조, 보관을 하나로...식기세척기

SK매직이 새롭게 선보인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 세척과 건조, 보관 기능이 하나로 결합한 토털 케어 제품이다. 정수 필터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한다. 세척 후에는 내부 증기와 냄새를 배출하고 자동으로 문을 닫아 집안 미세먼지로부터 식기를 보호하는 국내 최초 자동 문열림, 닫힘 기능을 더했다. 건조 후 ‘UV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 간격으로 작동해 보다 위생적으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 손걸레질 부럽지 않은 물걸레형 로봇청소기

홈서비스 로봇 전문 브랜드 에브리봇 엣지는 바퀴 없이 2개의 걸레가 회전하면서 자동으로 물걸레질을 하는 로봇청소기다. 제품 전체 무게가 걸레에 실려 사람이 손걸레질 하듯 힘주어 닦는 청소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걸레를 본체 외부로 돌출시키는 구조를 채택해 벽면이나 좁은 공간까지 꼼꼼한 물걸레질이 가능하며, 가구와 같은 장애물에 걸레가 먼저 닿아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특허 받은 2중 구조 분섬사와 트위스트 NP 극세사의 두 가지 타입 걸레를 제공해 사용자의 바닥 환경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