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개인의 취향과 기호에 초점을 맞추는 ‘초(超)개인화’ 시대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예년보다 짧아 아쉬움이 큰 만큼 세심히 고려한 선물을 챙겨준다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더욱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사진=연세생활건강 제공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에 따라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건강기능식품이 밀레니얼 세대의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설 선물로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기식과 식물성 단백질 음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연세생활건강의 ‘제중원 홍삼진 프리미엄’은 10g당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5mg인 국내산 6년근 프리미엄 홍삼 제품으로 피로 개선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틱 파우치 포장으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해 바쁜 스케줄의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연세우유 제공

연세우유의 ‘우리콩두유 3종’ 은 수입산 대두액이 대부분인 국내 두유 시장에서 국산 대두와 땅콩, 잣 검은콩 추출액 등 건강한 국산 원료를 사용해 인기가 높다. 검은콩, 잣, 약콩 등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으며 한 팩에 95kcal 가벼운 열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우리콩두유 검은콩’은 국산 검은콩, 오곡 분말을 담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잣 페이스트가 함유된 ‘우리콩두유 잣’은 국산 보리, 현미, 찹쌀, 기장, 율무, 수수, 참깨 등 19곡 분말을 원료로 만들어 고소함을 더했다. ‘우리콩두유 약콩’은 콩에 부족한 칼슘 성분까지 보충해 건강까지 챙기는 간식으로 식이요법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사진=bhc, 서영이앤티 제공

좋은 재료로 정성스럽게 완성한 한 끼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홈쿡족’이라면 한우, 올리브유 등 프리미엄 식재료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bhc의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2020 설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창고 한우 명작’과 안심과 채끝을 선별한 ‘창고 스페셜 1호’ 등심과 불고기가 포함된 ‘창고 스페셜 2호’와 함께 ‘창고 암소갈비’ 와 ‘창고 후레쉬’ 등 다양한 구성을 선보였다.

이탈리아 명품 오일 브랜드 올리타리아의 한국 공식 수입원 서영이앤티는 명절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12종을 선보였다. 500ml, 1L 용량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해바라기유와 포도씨유는 발연점이 높아 고온에서도 잘 타지 않으며 요리 본연의 맛을 유지해 명절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미식과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고급스러운 향미의 아보카도유와 송로버섯 올리브유가 포함된 세트도 주목할 만하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여행을 가기에는 짧은 연휴 동안 ‘설캉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선물세트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는 ‘2020 설 명품 선물세트’로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가족 패키지 식사권’을 판매한다. 라세느는 세계 각국의 정통 퀴진을 오픈 키친으로 만날 수 있는 롯데호텔 뷔페 레스토랑으로 20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갖추어 서울 3대 뷔페로 불리고 있다. 와인까지 포함된 2인 식사권은 연인 또는 부부 간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제공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구성된 ‘몽상클레르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반얀트리 서울의 클럽동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의 2020년 설 선물세트는 구성에 따라 몽상클레르 ‘햄퍼S’ ‘햄퍼A’ ‘햄퍼B’의 3종으로 분류된다. 3가지 종류의 선물세트는 몽상클레르의 대표 디저트인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파운드케이크, 구움과자, 알록달록한 색감의 달콤함 끝판왕 마카롱 등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