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올해 설 거실과 주방 풍속도를 바꾸고 있다. 부모님이나 나를 위한 선물 가전부터 가족, 친척, 지인들이 모이는 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필수 가전에 이르기까지 올해 소비 트렌드인 '프리미엄'과 '센스'를 탑재한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브레빌 제공

새로운 공간에서 삶을 시작하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를 위한 선물에는 무엇보다 실용성이 우선.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을 탑재한 소형가전은 센스 있는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살림에 필요한 실용성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은 ‘스마트오븐 BOV820’을 제안한다. 저온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고루 익히는 ‘슬로우 쿡’ 기능이 특장점이다. 4시간부터 최대 10시간까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하며 맛을 최대로 끌어내 오랜 시간 불 앞에서 자리를 지키지 않아도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품위있는 정찬을 즐길 수 있다. 육류 조리 시 고기의 식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22L를 수용하는 넉넉한 크기로 냄비를 이용한 찜 요리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내부의 열을 빠르게 순환시키는 ‘컨벡션 히팅’은 오븐 내부에 열을 고르게 전달해, 원재료가 가진 풍미를 극대화한다. 온도는 50도부터 23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10개의 스마트한 조리 메뉴얼이 세팅돼 베이킹, 육류요리, 피자를 비롯해 가정간편식, 밀키트, 냉동식품 등 원하는 메뉴에 맞춰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사진=팩토리얼 제공

과거와 달리 젊게 가꾸고 자기 계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장년층은 활발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긴다. 특별한 가전 선물로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보는건 어떨까. 팩토리얼의 ‘이지케이7’은 자동 케겔운동을 통해 질 근육 및 골반저근 전체를 강화,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너섹시 디바이스다. 20hz~50hz의 저주파와 1200hz 중주파를 출력, 골반저근을 강력하게 수축·이완하며 골반 하부에 넓게 자리 잡고 있는 골반저근 전체를 강화시킨다. 5단계 프로그램과 60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탑재해 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강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진=교원웰스 제공

텃밭이 없더라도 집에서 직접 기른 유기농 채소로 신선한 샐러드 등 음식을 해먹으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누려보면 어떨까. 교원웰스의 '웰스팜'은 가정용 식물재배기다. 날씨 및 계절의 변화, 온도, 햇빛 등 외부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아 간편하다. 또한 매일 물을 주지 않아도 되고, 흙을 사용하지 않아 가정에서 손쉽게 채소 재배가 가능하다. 거실에 주방에 비치해 놓으면 푸릇푸릇한 화분 대용으로도 여겨진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반려동물 1400만 시대를 맞아 관련 산업은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현대인의 가족으로 사랑받는 동물을 위한 전용 가전제품은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캐리어에어컨의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은 반려동물의 털 날림에 특화된 펫 전용 프리필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터 외곽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기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추가 구입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 털과 먼지를 흡입하도록 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도록 설계했다. 또 제균과 탈취에 탁월한 나노이를 적용해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알러지 유발 물질과 배변 냄새를 제거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명절은 많은 사람이 오가는 시기라 조금만 방심하면 옷에 묻어온 먼지가 집안 여기저기 쌓이기 쉽다. 바쁜 명절에도 먼지 한 톨 없이 깨끗한 집안을 만들고 싶은 깔끔쟁이들을 위해 청소 걱정을 덜어주는 로봇청소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파워봇’은 브러시를 분당 최대 1150회 회전시켜 바닥에 붙은 먼지를 공중에 띄운 후 이를 흡입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바닥에 남은 먼지 없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모서리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구석청소 기능이 탑재됐다. 아울러 장애물을 인식해 이를 피해가는 풀뷰 센서 기능이 탑재돼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때에도 부딪힘 없이 청소할 수 있으며 바닥 소재에 따라 흡입력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바닥 자동감지 청소 기능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보쉬 제공

정성스러운 명절 상차림의 시작은 과일, 야채, 어류와 육류 등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이다.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 냉장고의 비타프레쉬 플러스 기능은 별도로 마련된 신선식품 전용 칸의 습도를 조절해 영양소를 있는 그대로 보존할 수 있도록 이상적인 환경을 구성한다. 해당 서랍은 특별한 실링 처리로 외부 냄새 차단에 특화돼 있어 다양한 식재료로 냄새가 섞일 우려가 있는 명절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냉장실 온도를 2도로 낮추는 슈퍼쿨링, 냉장고 전체에 냉기가 골고루 순환되도록 해 보존 시간을 늘려주는 공기 순환 시스템 등 신선한 재료 보관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사진=지멘스 제공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즐거운 식사시간이 끝난 후 싱크대에 쌓인 그릇을 바라보면 절로 ‘설거지옥’이란 말이 머리를 지배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의 식기세척기는 13인용 대형제품으로 많은 식기를 한번에 세척해야 하는 데 알맞다. 큰 솥이나 냄비까지 세척할 수 있으며 열교환 건조 방식을 채택해 밀폐된 식기세척기 내부 수분을 응축 및 건조해 유리와 사기그릇을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다. 엑스트라 드라이 기능으로 플라스틱 재질까지 건조할 수 있어 갑작스럽게 찾아온 친지들로 인해 일회용품을 사용했을 때에도 문제 없이 대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