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불시착’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추고 있는 현빈과 손예진이 2020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 2위를 차지했다.

사진=tvN '사랑의 불시착'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2일부터 2020년 1월 23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1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손혜진, 안효섭, 남궁민, 이성경, 박은빈, 한석규, 서현진, 조여정, 김정현, 주상욱, 서지혜, 오나라, 박영규, 하지원, 김보라, 한다감, 안재현, 설인아, 차예련, 윤계상, 김주헌, 진세연, 옥택연, 오민석, 오연서, 이연희, 오정세, 이지훈, 신동욱 순이었다.

1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4,477 미디어지수 2,050,356 소통지수 1,538,784 커뮤니티지수 1,478,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52,460로 분석됐다. 2위 손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6,227 미디어지수 2,066,820 소통지수 1,604,160 커뮤니티지수 1,365,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2,962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현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현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멋있다, 사랑하다, 수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진, 시청률, 악성루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22%로 집계됐다"고 평판 분석했다.

3위 안효섭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1,029 미디어지수 1,638,756 소통지수 323,424 커뮤니티지수 461,9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5,172로 나왔다. 4위 남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1,513 미디어지수 1,398,852 소통지수 664,704 커뮤니티지수 856,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1,206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