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에서 ‘히트맨’ 권상우가 ‘천문’ 한석규‘와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을 누르고 1위를 차지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8,429,358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측정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권상우, 안재홍, 한석규, 이병헌, 강소라, 공유, 하정우, 정준호, 정해인, 박영규, 황우슬혜, 이희준, 이성민, 송강호, 전여빈, 조여정, 마동석, 김서형, 이이경, 김남길, 이정은, 문소리, 한지민, 장혜진, 이하늬, 조정석, 박서준, 김희원, 박보영, 이선균 순이었다.
1위 권상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680 미디어지수 1,557,108 소통지수 483,172 커뮤니티지수 1,062,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5,82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권상우는 영화 ‘히트맨'을 통해 액션과 코믹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며 “링크분석에서는 ’코믹하다, 재미있다, 공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히트맨, 손태영, 정준호‘가 두드러졌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복면가왕’ 이석훈, 낭랑18세 재회 “여기서 보니 또 새롭다”
- 우한 폐렴, 증상 감기와 비슷해…유럽대륙 첫 확진자 발생
- ‘씨름돌’ 골든차일드, 아육대 은메달 “전통 씨름 알리는데 기여해 영광”
- ‘터치’ 주상욱-김보라, 심쿵 핑크빛 기류...위기직면 ‘차뷰티’ 60분 순삭
- ‘불후의명곡’ 김원효, 마흔파이브 열정에 눈물 “20대때 개콘 떠올라”
- ‘즉문즉설’ 법륜스님, #유쾌#진솔#힐링 미리보는 3가지 키워드
- ‘스파이 지니어스’ 윌 스미스, 비둘기 체인지 영상 공개...꿀잼 입소문 폭발
- ‘끼리끼리’ 박명수VS이수혁VS이용진, 인간 내비게이터 진짜 리더십은
- ‘씨름의 희열’, 오늘 D조경기 시동…황찬섭·노범수·손희찬·전도언 출격
- ‘놀면뭐하니?’ 유산슬, 어게인 산슬이어라? 비하인드 대방출
- 설 차례상, 조율이시 순서는? 현고학생부군신위 지방 쓰는 법
- 스트레이 키즈, 美 유명 토크쇼 연달아 출연...불붙은 미국 팬심
- ‘편스토랑’ 이영자 태안탕면, 고향 태안의 맛 通했다...편의점 출시
- ‘전국노래자랑’ 송해 몸살로 스페셜MC 체제…홍잠언→지병수 총출동
- 설 극장가, 온가족 웃긴 ‘히트맨’ 通했다...폭풍 관객증가율
- ‘아육대’ 오마이걸·우주소녀, 양궁 금메달리스트 총출동…왕중왕 담판
- ‘슈돌’ 문희준 딸 잼잼, 아빠도 놀란 으른입맛? 생애 첫 썰매
- ‘1박2일’ 연정훈, 민속놀이 최약체 울컥하게 만든 ‘안동 한우한상’
- ‘정글의법칙’ 최자, 폰페이 두리안→참치 심장까지...황홀한 정글미식
- ‘간택’ 진세연, 협박 서찰 받는다? 공포+분노 극한의 긴장감
- [고속도로교통상황] 부산~서울 6시간 20분 소요…통행료는 면제
- ‘핸섬타이거즈’ 강경준, 서장훈도 인정한 노력왕 “10km씩 뛰어”
- ‘구해줘홈즈’ 이시영X김숙, 화곡동 추억여행? 전세임대주택 구하기
- ‘놀라운토요일’ 정준호X이이경, 앉자마자 토크대방출! 예능 히트맨
- ‘더 게임’ 옥택연X이연희X임주환, 귀염뽀짝 쥐돌이 변신...경자년 설날 인사
- ‘전참시’ 송가인, 오늘은 내가 주인공? 트로트 아이돌의 생일파티
- ‘끝까지 간다’ 탈북소년 주성이, 천신만고 끝에 한국행…정성호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