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네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27일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가 20일 귀국한 55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에 거주하는 이 환자는 이달 5일부터 20일까지 관광 목적으로 우한시에 방문했다.

21일 감기 증세로 경기도 평택 소재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25일 고열(38도)과 근육통이 발생해 같은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한 뒤 보건소에 신고돼 능동감시를 받았다.

26일 근육통이 악화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폐렴 진단을 받고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다. 같은 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분당서울대병원)으로 격리돼 검사를 받았고, 다음날인 27일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다.

현재 폐렴 증상이 있으며 격리돼 치료 중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환자가 방문했던 의료기관은 폐쇄하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환자(54세 남성, 한국인)와 접촉한 사람을 총 74명으로 파악하고 모니터링에 나섰다. 이 가운데 1명(호텔 종사자)은 관련 증상을 보여 격리하고 검사를 시행했으나 음성으로 확인됐다. 나머지 접촉자는 가운데 증상을 보인 사람은 없다. 이에 따라 가족과 동행자 14명은 자가 격리했으며 나머지는 접촉자는 능동 감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확진환자는 4명이다. 확진환자를 제외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57명으로 1명은 검사가 진행중이며 나머지 56명은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 격리에서 해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