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여행 후 흔히 경험하는 공허함, 피로 등 이른바 ‘여행앓이’ 극복을 돕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국내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여행앓이의 원인, 영향, 극복 방법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밀레니얼 세대 중 78%가 여행앓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단순히 여행을 그리워하거나 의욕 상실과 같은 증상 외에 휴가 사진들을 계속 바라보거나(38%), 계속 같은 여행 경험담을 반복하거나(36%), 업무 시간 중에도 여행에 대한 상상(34%)을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여행앓이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객들은 다음 여행과 관련된 조사를 하거나(39%), 휴가 사진을 보며 여행의 기억을 되새김(39%)으로써 여행앓이를 이겨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3분의 2에 달하는 여행객들은 여행앓이를 극복하기 위해 가족이나 친구들을 설득해 여행을 떠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이 반복되는 여행앓이를 이겨낼 수 있도록 관련 정보와 각각의 증상에 맞는 여행앓이 유형을 알려주는 테스트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여행앓이 테스트를 완료한 참여자 중 선착순 270명에게는 호텔스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는 8%의 할인코드가 제공되며 숙박과 항공료가 포함된 4박 5일 2인 다낭 여행권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음 여행까지 기다림의 시간을 조금이나마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떠나용품’도 준비했다. 서류 가방 모양의 가방은 평범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떠나용품’ 속 아이템들은 여행앓이를 빠르게 극복할 수 있게 돕도록 디자인됐다.

더불어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무디 레시피는 단백질, 비타민, 항산화제 등 여독 해소에 좋은 성분으로 꽉 채워 여행 후 일상에 생기를 되찾아 줄 것이다. 떠나용품 속 안경과 데스크 사인을 활용하면 직장에서 주변의 눈치 보지 않고 다음 여행에 대한 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