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가 확산하면서 미주와 유럽도 초비상이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북미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확진 사례는 28일(현지시간) 기준으로 미국 5명, 캐나다 2명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에서 2명, 워싱턴·일리노이·애리조나주에서 각각 1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5명 모두 우한에 다녀왔다. 감염 가능성이 있는 의심환자는 26개주에 걸쳐 110명에 달했다. 이중 32명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타났고 나머지는 검사가 진행 중이다.

미 당국은 의심환자 확인절차(스크리닝)를 시행하는 국제공항을 기존 5곳에서 20곳으로 확대했다. 중국발 입국자의 90%가 이들 20개 공항으로 유입된다. 미 국무부는 중국 후베이성에 대해 4단계 여행경보 중 최고 수준인 4단계를 발령하면서 이곳으로 여행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캐나다에서도 확진환자가 2명으로 늘었다. 첫 확진환자는 최근 중국 우한을 다녀온 50대 남성으로, 광저우를 경유해 지난 22일 토론토에 도착했다. 이 남성의 아내도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캐나다 보건당국은 의심환자 19명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중이다.

유럽 국가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사례는 현재 프랑스 3명, 독일 1명이다.

프랑스는 유럽국가 증에서 확진자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프랑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는 현재 3명으로, 이 중 2명은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출신의 31세, 30세 남녀 중국인 관광객이다. 이들은 지난 18일 프랑스 여행을 위해 입국했으며 발열과 기침 증세를 보여 파리 시내 병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독일도 감염자 1명이 확인됐다. 독일 당국은 지난 27일 밤 남부 바이에른주(州) 슈타른베르크에 거주하는 33세 남성이 감염자로 확진되자 즉각 대응에 나섰다. 이 확진자는 지난 19일 중국 상하이에서 출장 목적으로 온 중국인 여성 동료에 의해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