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검찰에 출석한다.

29일 임종석 전 실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30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다고 밝혔다.

해당 글을 통해 임종석 전 실장은 “비공개로 다녀오라는 만류가 있었지만 저는 이번 사건의 모든 과정을 공개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라며 “윤석열 검찰총장과 일부 검사들이 무리하게 밀어붙인 이번 사건은 수사가 아니라 정치에 가깝다”라고 주장했다.

또 검찰의 수사가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짜맞추기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윤석열 총장은 울산지검에서 검찰 스스로 1년 8개월이 지나도록 덮어두었던 사건을 갑자기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첩했다. 그리고는 청와대를 겨냥한 전혀 엉뚱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다른 사건들을 덮어두고 거의 전적으로 이 일에만 몰두하며 별건의 별건 수사로 확대했다“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경찰청 등에 대한 압수수색과 청와대 직원 소환수사 끝에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지켜볼 것이라고 전했다.

임종석 전 실장은 “저는 이번 사건을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검찰총장이 독단적으로 행사한 검찰권 남용이라고 규정한다”라며 “인사에 대한 저항인지 예단하지는 않겠다. 그러나 윤석열 총장은 그 뜻을 이루기는커녕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