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웹툰 팬층의 기대를 받고 있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제작사 주식회사 블렌딩은 ‘이태원 클라쓰’의 OST 가창자 황금 라인업의 일부를 공개했다.

사진=JTBC '이태원 클라쓰' 제공

JTBC 새 금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화제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는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클래스 다른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1월 31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랑의 불시착’ ‘신입사관 구해령’ ‘태양의 후예’를 포함해 다양한 드라마 OST에서 클래스를 보여준 힙합 R&B 퀸 윤미래, ‘배가본드’ ‘푸른바다의 전설’ ‘육룡이 나르샤’ ‘블러드’ 등 OST에 참여하며 시원한 고음으로 속을 뻥 뚫어준 ‘음악대장’ 하현우, ‘동백꽃 필 무렵’ ‘어비스’ ‘응답하라 1988’ 등 OST에 참여해 ‘고막 남친’의 면모를 보여준 감성 뮤지션 김필이 ‘이태원 클라쓰’에 OST 라인업에 합류한다.

작사·작곡, 안무 창작, 영상 촬영·편집도 스스로 하는 ‘크리에이티브돌’이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에 참여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7인조 보이 그룹 베리베리도 ‘이태원 클라쓰’ OST 참여가 확정됐다. 해당 라인업에 이어 확정 아티스트에 대해 추후에 공개할 예정이다.

드라마 ‘미생’ ‘내 뒤에 테리우스’ ‘나의 아저씨’ ‘아스달 연대기’ 등의 작품에 음악을 지휘한 김준석, 박성일 음악감독은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서도 드라마와 찰떡궁합 OST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학교2015’ ‘연애의 발견’ 등의 인기 작품들을 연출한 김성윤 연출 감독은 OST 곡에 드라마 속 인물의 감정과 분위기를 세세하게 담기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1월 31일 오후 10시 50분부터 첫 방송되며, OST는 매주 방송일 오후 6시에 각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