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푸르른 청정 대자연이 떠오른다. 그뿐만 아니라 뉴질랜드는 아름다운 자연만큼이나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경험으로 가득한 여행지다. 최근 SBS ‘집사부일체’부터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4’,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까지 다양한 미디어에 뉴질랜드의 핫스폿이 공개돼 많은 이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TV, 유튜브 영상 속에 등장한 뉴질랜드 핫스폿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 와이카토 강물이 느껴지는 짜릿함! ‘타우포 번지&클리프행어 익스트림 스윙’

SBS ‘집사부일체’에서 이상윤, 육성재가 번지 스윙에 도전했던 곳이 바로 뉴질랜드의 북섬 중심에 위치해 있는 타우포다. 타우포 번지 점프장에 가면, 뉴질랜드에서 가장 높은 번지점프와 절벽 사이에서 그네를 타는 클리프행어 익스트림 스윙을 즐길 수 있다.

타우포 번지는 47m 상공에서 에메랄드 빛의 와이카토 강을 바라보며 뛰어 내리는 익스트림 액티비티다. 번지대에 서서 발 아래를 내려다 보면 가늠할 수 없는 높이에 극한의 공포를 느낄 수도 있다. 용기 내어 뛰어내리는 순간 온 몸으로 느껴지는 청정한 공기와 그림같이 눈앞에 펼쳐진 뉴질랜드 자연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타우포 번지는 혼자 또는 둘이서 함께 도전할 수 있으며, 물에 닿거나 닿지 않는 점프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상윤, 육성재가 미션으로 도전했던 타우포 클리프행어 익스트림 스윙은 번지스윙으로 통칭된다. 스윙은 와이카토 강의 44m 위에서 시작해 최대 시속 70km로 자유 강하한 후 180도로 호를 그리며 올라간다. 스윙이 멈추면 다시 플랫폼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두 눈 가득 와이카토 강 계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스윙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 뉴질랜드에서 즐기는 낭만 가득 기차 여행, ‘더니든 기차역’ & ‘타이에리 협곡 열차’

여행에 미치다 페이지에 업로드된 ‘뉴질랜드의 매력 7’편 영상에서 유럽이 부럽지 않은 힙한 동네로 소개됐던 더니든은 ‘뉴질랜드의 에든버러’라고 불릴 만큼 남반구에서 빅토리아 시대와 에드워드 시대의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된 곳으로 손꼽히는 도시다. 더니든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타이에리 협곡 열차를 타고 낭만 기차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타이에리 협곡 열차는 센트럴 오타고와 더니든 북부의 오타고 해안 구간을 따라 운행하는 경관 열차다. 더니든에서 출발해 푸케랑기까지 왕복 4시간 30분, 미들마치까지는 왕복 6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좁은 협곡과 험준한 바위산을 통과하며 19세기 말의 유서 깊은 철로를 거침없이 질주하는 열차는 마치 여행자들을 과거로 데려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열차의 진정한 묘미는 열차 칸 사이로 나와 발코니에서 기묘한 절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다.

타이에리 협곡 열차는 계절에 따라 하루에 한두 차례 열차가 운행되므로 홈페이지에서 미리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열차 내 식당칸에서 샌드위치, 커피 등 간단한 스낵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정차 역에서는 ‘트랙 앤드 트레일 열차-버스 투어’ 등을 이용해 주요 관광명소인 퀸스타운까지 여행할 수 있다.

# 이 세상 풍경이 아니다! 낮과 밤이 모두 로맨틱한 ‘테카포 호수’에서 별보기

여행에 미치다 페이지에 업로드 된 ‘훈남훈녀 커플의 안구정화 절로 되는 뉴질랜드 여행’편 영상에서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했던 밀키 블루 색의 테카포 호수는 빙하에서 흘러나온 물로 이뤄져 있어 아름다운 밀키 블루 색의 물빛을 자랑한다. 만년설과 어우러진 호수의 고요한 풍경이 마치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설렘을 불어넣는다.

테카포 호수의 밤은 낮만큼 아름답다. 테카포 호수는 ‘세계 최고의 천문 관측 장소’로 알려진 아오라키 매켄지 국제 밤하늘 보호구에 속해 있어 밤이 되면 쏟아질 것 같은 수많은 별들과 은하수, 떨어지는 별똥별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다. 뉴질랜드의 청정한 밤하늘에 가득한 별빛이 비치는 호수를 배경으로 로맨틱한 사진을 남기는 것은 필수다.

아오라키 매켄지 국제 밤하늘 보호구에는 마운트 존 천문대, 선한 목자의 교회 등 밤하늘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망원경으로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천문학 명소도 많다.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택해 투어를 신청하면,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밤하늘 가득한 수많은 별들 중 서로의 별자리를 찾아보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사진=뉴질랜드 관광청 제공(여행에 미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