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류산슬’ 유재석과 ‘먹대모’ 이영자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월 1일까지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강호동, 유재석, 이영자, 김구라, 박나래, 박명수, 장도연, 김희철, 전현무, 서장훈, 송해, 이효리, 이상민, 김종국, 신동엽, 김종민, 양세형, 이광수, 유병재, 은지원, 김성주, 이경규, 김영철, 이수근, 송지효, 문세윤, 양세찬, 하하, 노홍철, 김숙 순으로 꼽혔다.
1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9,364 미디어지수 275,725 소통지수 465,498 커뮤니티지수 956,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6,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0,191보다 67.4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강호동 브랜드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속에서 색다른 도전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예능 대상과 신인상을 수상했다. 링크분석을 보면 '도전하다, 새롭다, 바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라끼남, 유튜브, 먹방'이 높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이태원 클라쓰' 권나라, 걸크러시 첫사랑 완벽 소화...'웹찢' 비주얼 눈길
- 2월 대졸예정자 31.6% “졸업식 불참할 것”...이유는
- ‘모던패밀리’ 최준용-이재용-미나母, 혈연 넘어선 재혼가족의 정
-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父 손현주 살해' 안보현에 분노...최고 5.0%
- '놀면뭐하니' 유재석, '맛있는녀석들' 콜라보 깜놀...'인생라면' 탈출 감행
- 김용호, 김건모 이어 서장훈 사생활 폭로 예고 "안 좋은 소문 많다"
- 공승연, 화장품 ‘웰라쥬’ 뮤즈로...렌즈관통 무결점 미모
- ‘공부가 머니’ 초보엄마 김지현, 뜨거운 눈물...사춘기 아들 솔루션 시간순삭
- '배틀트립' 러블리즈 지수·수정, 케이 위한 '5K 투어' 성공...막창 폭풍 먹방
- '편스토랑' 이유리, 대창구이 조식부터 멘보샤 150개 ‘4차원 매력’ 대방출
- '우한 폐렴' 韓확진자 11명, 상태 '양호'...보건당국 백신 개발 기획
- '남산의 부장들', 1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오늘(1일) 400만 예고
- ‘스토브리그’ 남궁민, 사장된 오정세와 격돌...조한선 약물파동 '일촉즉발'
- ‘나혼자 산다’ 조병규-박나래, 개성만점 일상으로 시청률까지 꽉 잡았다
- 6번 확진자 딸 어린이집 교사, 신종 코로나 최종 음성판정
- 진서연, '아는형님' 시크美 발산 예고...'센언니' 존재감 뿜뿜
- ‘끼리끼리’ 이수혁-황광희-하승진, 릴레이 요리 스타트...경악유발 석식 정체는
- 우한 2차 전세기, 김포공항 도착...교민 330여명 탑승
- ‘터치’ 사업실패 주상욱, 미국으로 떠나나...흥미진진 2막 시동
- '간택' 진세연X김민규, 극과 극 핏기 데이트 포착...예지몽 궁금증↑
- '1박2일' 연정훈, 게임 최약체→'열쩡훈' 변신...갯벌 게임 결과는?
- 기성용, 뉴캐슬과 상호 합의 결별 "팬들과의 시간 잊지 못할 것"
- 2PM 닉쿤X준케이, '우리집' 열풍 응답 "컴백때 무대 보여드리겠다"
- 아이콘, DK 동혁 신보 첫 프로듀싱....바비 3곡 참여
- '이태원 클라쓰' 2번째 OST, 오늘(1일) 오후 6시 공개...가수 가호 참여
- ‘강적들’ 이상수 “檢 무더기 기소에 靑 위기감”...김영환 “안철수, 어디가든 희망없어”
- '씨름의 희열' 윤필재·황찬섭·노범수, 모래판 기술 묘미UP 핫클립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