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SF9이 팬들이 ‘가장 기대한 1월 컴백 아이돌’로 뽑혔다.

지난달 3일부터 2주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이 실시한 ‘가장 기대한 1월 컴백아이돌은?’ 투표에서 SF9이 1위를 차지했다.

SF9은 총 13만 여 표 중에 48%라는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에 등극했다. SF9은 지난 1월 7일, 2016년 데뷔 이후 3년 3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앨범명은 ‘퍼스트 콜렉션(FIRST COLLECTION)’으로 그동안 쌓아온 노력이 빛을 발하듯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앨범은 초동 집계에서 총 7만 여장을 판매하며 일간 및 주간차트 1위를 기록하였으며, 타이틀곡 ‘굿 가이 (Good Guy)’ 또한 각종 음원차트에서 자체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특히 음악방송에서 데뷔 1200일 만에 첫 1위에 등극하면서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음악방송 1위’ 목표를 달성하였다. 뮤직비디오는 4일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일본, 홍콩 등에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K-POP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한편, 이번 정규 앨범 ‘퍼스트 콜렉션’은 SF9의 아홉 번째 활동 곡으로 SF9이 그간 이룬 음악적 성취를 집대성하고 이를 토대로 '영광(9lory)'을 맞이하게 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멤버 전원이 전곡에 참여하며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SF9은 ‘굿 가이’ 무대에서 네이비 컬러의 깔끔한 수트를 입고 SF9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고급스럽고 절제된 매력을 보여준다.

이어서 ‘트레져’ 시리즈의 에필로그 앨범으로 돌아온 에이티즈가 38.29%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첫 자작곡을 발표하며 디지털 싱글로 돌아온 옹성우는 9.5%를 획득하며 3위에 등극하였으며 6개월 만에 컴백하는 베리베리와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비오브유가 그 뒤를 이었다. 본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는 지난 1월 29일부터 ‘팬사랑 넘치는 아이돌을 뽑아라’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1등 아이돌 팬에게는 응원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청담역 SNS 연동 광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