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코인이 밸런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2월 첫 주의 러브송 라인업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2월 1일 이하이의 ‘내 사랑(My love)’을 첫 게릴라 이벤트 곡으로는 시작해 진하고 달콤한 사랑의 감정이 담긴 바이브 ‘다시 와주라’, 엠씨몽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거미 ‘그대 돌아오면,’ 장나라 ‘고백’ 외 리쌍과 아이언의 ‘독기’가 저작권 공유된다. 장나라 ‘고백은’ 2001년에 발매된 발라드 곡으로 가수 이승기가 2006년에 리메이크해 화제가 되었던 곡이기도 하다.

이러한 감성 발라드곡 공개와 함께 뮤지코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는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대상 곡 하성운 'BIRD', 송지은 '예쁜 나이 25살', 워너원 'BEAUTIFUL', 버스커버스커 '서울사람들', 걸 '아스피린'의 낙찰자 추첨을 통해 뮤지코인이 준비한 경품을 증정한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특별한 날 노래 가사 말처럼 고백을 한다거나 의미있는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하는 연인들 사이에서 뮤지코인 옥션 곡을 선물로 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뮤지코인을 통한 저작권 공유 낙찰자들은 음악 저작권료 공동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의 공동 주인이 되어 창작생태계를 후원하며 매달 저작권료 수익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뮤지코인에서는 한 달간 매주 진행될 게릴라 이벤트는 낙찰자중 총 5명에게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영화관 기프트 카드(2만원 상당)를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뮤지코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