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전세계 각국의 5명에게 바하마에서 안식월을 보낼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선사한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와 바하마의 32개 국립공원을 보호하는 현지 비정부기구(NGO) 바하마 내셔널 트러스트는 ‘바하마에서 보내는 안식월’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계의 오아시스에 머물며 일상을 바꿀 수 있는 경험을 할 5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700여개의 섬, 2400여개의 암초와 지구상에서 가장 맑은 물을 자랑하는 섬나라 바하마에 살면서 바하마 사람들과 함께 관광 수입에 의존하던 국가가 변신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천연자원을 보존하는 과정에서 이전과 다른 바하마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태계 변화와 인구감소 문제에 직면한 관련 산업들은 '군도’라 불리는 수백개의 섬이 하나의 자주 국가를 형성하고 자급자족을 이루게 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바하마 주민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농업, 윤리적 어업, 산호초 복원에 뿌리를 둔 전통방식을 재도입하며 바하마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왔다. 바하마 내셔널 트러스트는 바하마에서 보내는 안식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성장산업 지원, 국립공원 보호, 지속 가능성 분야의 지역사회 지도자 지원 임무를 맡은 참가자들과 협력함으로써 이러한 현지인들의 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참가자들은 4월부터 5월까지 허리케인 피해를 입지 않은 안드로스, 엑수마, 엘류테라 섬에 머물면서 지역사회와 현지문화를 경험하고 주요 자연보호구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두 달의 안식월 기간이 끝난 후 각 참가자들은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협력하여 앞으로 몇 세대에 걸쳐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이러한 노력을 지속할 수 있는 영구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지지하는 방문객이 예약시 직접적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한편 신규 체험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바하마 내셔널 트러스트에서 추진하고 바하마 관광부와 에어비앤비가 후원하는 ‘바하마에서 보내는 안식월’ 지원 방법은 에어비앤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19일 오후 1시 59분(한국시각)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