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3관왕과 함께 전 세계 영화제에서 초청 세례를 받으며 화제를 모은 ‘더 테러리스트’가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사진=영화 '더 테러리스트' 포스터

전 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 및 초청 세례로 웰메이드를 입증하며 화제를 모은 영화 ‘더 테러리스트’가 2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더 테러리스트’는 정보원 임무를 조건으로 20년 만에 가석방된 카디르가 테러 위협으로 가득 찬 도시 속 가족과 임무를 모두 지키려 애쓰는 이야기를 담은 느와르 범죄 스릴러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시작부터 손에 땀을 쥐는 스릴감을 전할 것을 예고한다. 테러의 위험이 도사리는 도시를 가득 채운 사이렌 소리와 무장 군인들의 모습은 긴박한 상황을 암시하고, 그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들의 모습은 영화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또한 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3관왕과 더불어 토론토 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주목한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점은 더욱 기대를 높인다.

사진=영화 스틸

정보원 임무를 조건으로 가석방돼 가족과 임무를 모두 지키려는 형 카디르와 이를 모른 채 자신의 울타리 안에서 형을 밀어내는 동생 아흐메트의 모습은 그들을 둘러싼 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테러리스트들의 폭탄 제조 과정을 담은 장면과 “넌 이제 끝이라고”라는 대사와 함께 동생을 향해 끊임없이 다가가는 카디르의 의심은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어우러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번 영화는 ‘비욘드 더 힐’로 제62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블루엔젤상을 수상한 예민 엘퍼 감독의 작품이다. 예민 엘퍼 감독은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통해 뛰어난 작품성으로 주목받으며 씨네필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더 테러리스트’는 개봉 전부터 전 세계 유수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으며 극찬 세례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영화 스틸

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으며, 제9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심사위원상, 제47회 터키 영화 비평가 협회 4개 부문, 제22회 아다나 골든 볼 국제영화제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제4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제40회 홍콩 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초청받아 극찬을 받으며 그 작품성을 입증했다.

한편 전 세계 영화제를 뒤흔들며 뛰어난 작품성으로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은 웰메이드 느와르 범죄 스릴러 ‘더 테러리스트’는 오는 2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