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총선 출마지를 놓고 고심하는 사이, 황 대표의 유력 출마지로 거론됐던 ‘정치 1번지’ 서울 종로에 당내 다른 인사가 출마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황 대표는 5일 당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제 총선 행보는 제 판단, 제 스케줄로 해야 한다. 이리 와라 그러면 이리 가고, 인재발표하라고 하면 이때 발표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1월 3일 광화문 집회에서 “올해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지만 한달이 지난 현재까지 지역구를 정하지 못한 상황이다. 그는 종로뿐 아니라 서울에서 용산, 양천, 마포, 구로 등을 테이블에 놓고 검토를 거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오후 5차 회의를 열어 황 대표의 출마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르면 이날 결론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일부 공관위원이 황 대표의 종로 출마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하는 가운데 당내에선 이낙연 전 국무총리에게 완패하는 것으로 나온 여론조사 결과를 들어 불출마가 낫다는 말도 나온다.

당내에서는 황 대표가 종로 출마를 접을 경우 대타가 누굴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종로 출마 가능성이 있는 대표적 인사는 평창동에서 20년째 거주 중인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이다. 대구 수성갑 출마를 원했던 김 전 위원장은 당의 험지 출마 요구를 받아들인 뒤 아직 지역구를 정하지 못했다.

비례대표 초선인 전희경 의원 역시 대타로 거론된다. 여기에 19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뒤 기업인으로 활동 중인 홍정욱 전 의원 역시 당내에서 부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