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 투표일이 다가왔다. 이번 선거는 탄핵과 조기 대선 등 이슈가 겹치며 높은 투표율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스타들도 이른 아침부터 투표소를 찾아 인증샷을 찍으며 국민들의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발빠르게 투표에 참여한 스타 12 팀을 알아본다.

 

 

1. 빅스

새 앨범 발매를 앞둔 빅스가 투표 독려에 나섰다. 9일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빅스 멤버들의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에서 빅스의 리더 엔은 "5월 9일 투표에 꼭 참여하세요"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투표를 독려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멤버 홍빈과 혁은 화이트 셔츠에 블랙 팬츠를 입고 시크한 매력을 뽐내며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레오는 사전 투표소에서 찍은 셀카를 공개했다. 켄과 라비는 각각 손에 찍힌 도장으로 투표를 완료했음을 인증했다.

 

 

2. 양준혁

양준혁 MBC스포츠 플러스 해설위원은 본인의 SNS에 서울 서초구 양재1동 제3 투표소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사진과 함께 "찍을 사람은 없지만 투표완료"라는 글을 올려 지지하는 후보가 없더라도 투표소로 향했음을 드러냈다.

 

 

3. 하희라·최수종 부부

연예계 잉꼬 부부 하희라와 최수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표 #대한민국의미래를위해 #선한영향력 #축복의통로 #사랑 #감사 #최수종 #하희라"란 글로 인증샷을 공개했다. 그들은 서울 서초구 방배4동 제2 투표소 앞에서 환하게 웃으며 투표 인증을 마쳤다.

 

 

4. 레인보우 지숙·오승아

레인보우 출신 지숙은 인스타그램에 "아침부터 상쾌하게 투표 완료! 오늘 우리 꼭 투표해요~"라며 서울 성동구 옥수동 제1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같은 그룹 출신 오승아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는 "오늘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하는 19대 대통령 선거,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모두함께 투표해요!♡"라는 글로 사람들의 투표를 독려했다.

 

 

5. 황치열

가수 황치열도 강남구 대치2동 제1 투표소 앞에서 인증샷을 남겼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바빠도 꼭 해야할 투표!!! 소중한 한표! #투표#함께해요#소중함"란 글로 투표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6. 구구단

걸그룹 구구단은 사전 투표 인증샷을 뒤늦게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구구단 멤버들은 서울 청담동 사전 투표소를 배경으로 카메라를 보면서 상큼한 미소를 날리고 있다. 구구단은 사진과 함께 "구구단은 사전 투표 완료! 아직 투표하지 못한 단짝들은 오늘 꼭 투표하자뀨"라는 글귀를 남기며 대선을 맞아 투표에 참여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7. 류준열

배우 류준열도 열풍에 동참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 다른 말 없이 사진 한 장으로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그는 손등에 도장을 찍은 사진으로 투표 참여를 인증했다.

 

 

8. 정우성

배우 정우성도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그는 서울 강남구 삼성1동 제 3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SNS에 올라온 사진 속에서 정우성은 투표소 앞에서 정면을 응시하며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있다.

 

 

9. 심진화·김원효 부부

개그맨 부부 심진화와 김원효는 부부 인증샷을 올렸다. 심진화는 9일 SNS에 "오늘은 지방 스케줄이 있어 꼭두아침 투표. 광화문에 갔을 때랑 똑같은 기도를 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투표했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김원효 역시 SNS에 똑같은 사진을 올렸다. 김원효는 "여러분 조금 있으면 밝은 미래가 다가온대요. 투표 안 하면 안 돼"라고 말했다.

 

 

10. 이윤미·주영훈 부부

아이와 함께 찍은 인증샷도 등장했다. 작곡가 주영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과 아내 이윤미, 막내딸 라엘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그들은 서초구 잠원동 제 6투표소 앞에서 환하고 웃고 있다.

주영훈은 사진과 함께 "우리 가족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나왔습니다. 민주주의의 시작은 국민의 주권 행사인 투표로부터 시작합니다. 부디 새로운 대통령 시대에는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나라, 교육 때문에 한숨만 나오고 가족이 떨어져 살지 않아도 되는 나라, 국민들이 열받지 않는 나라, 외국을 부러워하지 않는 나라, 분열 없이 하나 되는 통합의 나라를 만들어 주시길 소망합니다"고 덧붙였다.

 

 

11. 박혜수

생애 첫 투표를 한 스타도 있다. 배우 박혜수는 인스타그램에 "설레는 첫 투표! 가족 다 함께 다녀왔어요. 우리 모두 꼭 꼭 투표합시다"라는 글고 함께 손등에 도장을 찍은 사진을 올려 투표를 독려했다.

 

 

12. 임수향

배우 임수향은 촬영을 가기 전 바쁜 시간을 쪼개 투표에 참여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아침 일찍 촬영가기 전 한 표. 투표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국민의 권리'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또 사진에는 '투표하세요'라는 스티커를 붙여 다시 한 번 투표를 독려했다.

 

한편, 19대 대통령 선거 투표는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든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사진 출처=각 연예인 SN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