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엑소, 슈퍼주니어가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사진=싱글리스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6일부터 2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685,3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순이었다.

엑소/사진=싱글리스트 DB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888 미디어지수 2,451,424 소통지수 3,788,761 커뮤니티지수 3,903,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7,27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은 링크 분석에서 "멋지다, 착하다, 다르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무대, 아미, 스타벅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58%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