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엑소, 슈퍼주니어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6일부터 2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685,3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순이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888 미디어지수 2,451,424 소통지수 3,788,761 커뮤니티지수 3,903,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7,27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은 링크 분석에서 "멋지다, 착하다, 다르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무대, 아미, 스타벅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58%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김사부2' 안효섭, 수술 천재부터 로맨틱 가이까지...'인생캐' 경신
- '사랑의 불시착' 현빈, ♥손예진 위한 등 뒤로 감춘 선물...설렘 가득 '핑크빛 기류'
- ‘씨름의 희열’ 8강 진출자 결정전...박정우vs이승호 ‘빅매치’
- ‘슈돌’ 잼잼, 생애 첫 싱가포르 여행 "다 기억나"라고 말한 사연?
- ‘강적들’ 홍혜걸 “신종코로나, 中만큼 악화될 수도”...이재오 “추미애, 文정권 트로이목마”
- 김태희X이규형 '하이바이, 마마!', 예고편 공개...리얼 환생 스토리 기대↑
- '슈가맨' 태사자 김영민·에이알티 박성준, 오늘(8일) ‘솔리터리 맨’ 발매
- 신종 코로나 일본 크루즈, 한국인 탑승객 9명 아닌 14명...다행히 감염자 無
- 영화관 최악의 민폐손님 2위 ‘주변 무신경족’...1위는
- '방법', 명품배우 이어 초특급 제작진으로 눈길...첫방 기대감 UP
- '트로트 요정' 요요미, 겨울 바다서 드러낸 인형미모 '깜찍+청순'
- ‘핸섬타이거즈’ 강경준, 에이스 문수인 빈자리 메우며 허슬플레이 투혼
- '이태원 클라쓰', 오늘(8일) Sondia 가창 OST '우리의 밤' 공개
- '정글의 법칙' 김병만·최자·조현이 극찬한 오스틴강 '코코넛밥X생선찜' 대공개
- ‘하이에나’ 김혜수X주지훈, 진흙탕 싸움 시동...메인 예고편 공개
- '77억의 사랑', 열띤 토론 예고 공개...국경없는 연애토크 기대UP
- '언니네 쌀롱' 안혜경X배다해 "스타일 소화 못해" 7년 우정 과시한 '팩폭'
- '1박 2일' 문세윤, 김선호에 "A형 여자 만났을 때 좋았나봐?" 영혼 탈곡
- CIX, 데뷔 200일 기념파티 공개...폭풍먹방→게임 '깨알재미' 선사
- 골든차일드 이장준, ‘쇼! 음악중심’ 스페셜 MC 발탁... 첫 음악방송 진행
- 빅뱅 탑, SNS 방송서 근황공개..."한국 컴백 안해...사람들 못됐다"
- ‘두 번은 없다’ 박세완X곽동연, 이별 앞둔 커플에 닥친 역대급 위급 상황
- 2PM '우리집' 열풍, 방송사 유튜브 콘텐츠 소재로 각광
- '집사부일체', 전도연 깜짝 등장 "사부와 작품한 적있다" 힌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