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자연 유니버스 스릴러 ‘방법’의 신스틸러 3인이 탄탄한 내공의 연기력으로 장르물 리얼리티와 완성도를 높인다.

10일 밤 9시30분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방법’(연출 김용완 극본 연상호) 측은 정문성(정성준 역), 김민재(이환 역), 이중옥(천주봉 역)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방법’은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능력을 지닌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이면의 거대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사람을 저주로 해하는 주술 ‘방법(謗法)’을 소재로 한 ‘방법’에서 배우들의 연기는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다. 주연인 엄지원, 성동일과 조민수, 괴물 신예 정지소 외에 3인의 연기 고수들이 구멍 없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먼저 임진희(엄지원)의 남편이자 강력팀장 정성준으로 변신한 정문성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의문의 사진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강렬한 눈빛으로 국내 최대 IT기업 포레스트를 둘러싼 전대미문의 사건을 추적하는 인물이다. 거대 악의 흑막을 파헤치는 엄지원의 든든한 파트너로 나서는 정문성은 자신의 가치관까지 흔드는 불가사의한 사건을 마주하면서 美친 존재감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다.

‘열혈사제’로 악행의 역사를 다시 쓴 김민재가 또다시 악의 축이자 인간의 탈을 쓴 악귀 진종현(성동일)의 오른팔 이환으로 활약한다. 자신의 뒷배에게 사건 조작은 물론 살해 지시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하는 등 속내를 알 수 없는 의문스러운 눈빛이 눈길을 끈다. 이환은 인생의 목표인 부의 축적과 명예를 위해서라면 진종현과 자신의 앞길을 막는 방해물을 하나씩 처치해가는 인물이다.

‘타인은 지옥이다’ ‘천문’ ‘히트맨’ 등을 통해 소름과 웃음을 선사했던 이중옥은 진종현의 영적 조력자 진경(조민수)의 오른팔 천주봉으로 분한다. 애기동자이자 북채잡이로 진경을 도와 진종현을 보필하는 인물이다. 불안한 표정으로 분위기를 살피고 있는 이중옥의 모습에서 또다시 소름 돋는 열연과 존재감을 기대케 한다.

사진=tvN '방법'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