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 산들 봄바람이 한창이다. 어딜 둘러봐도 싱그러운 초록빛이 가득하다. 이렇게 화사한 봄에는 달콤하고 낭만적인 케이크가 제격이다. 저렴한 편의점 및 대형 마트의 케이크부터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빙수를 만난 케이크까지, 다양한 개성을 갖춘 신상품들이 벌써부터 줄을 잇고 있다. 봄에 어울리는 케이크 13종을 살펴본다.

 

 

1. 파리바게뜨 -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파리바게뜨는 '레드벨벳 치즈케이크'를 선보였다. 지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한정 판매했던 제품으로, 그 후로도 계속 이어졌던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상시 제품으로 본격 출시된 것이다.
레드벨벳 치즈케이크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레드벨벳 스폰지 사이에 달콤한 치즈크림과 베리잼이 층층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강렬한 붉은 색상으로 디자인을 화려하게 하고, 'Love' 픽과 리본을 더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만4000원이다.

 

 

2. 뚜레쥬르 - '안녕 자두야' 2종

뚜레쥬르는 20년간 인기를 끈 토종 캐릭터 '안녕 자두야'를 접목한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안녕 자두야'는 1998년 첫 방영 이후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따뜻한 가족 시트콤으로 다수 마니아층을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 '자두'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짱구'와 같이 장난끼 가득한 말괄량이 소녀다. 뚜레쥬르는 '안녕 자두야'의 발랄함과 가족애를 살려 제품을 개발했다.

대표 제품인 '안녕 자두야 빵집가자'는 딸기 시트에 빵을 좋아하는 자두가 빵집을 습격하는 에피소드를 담은 케이크로, 스티커와 입체 받침도 들어 있다. 자두 가족이 놀이공원으로 나들이 간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한 '즐거운 자두의 피크닉'은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코 케이크다. 색칠놀이로 쓸 수 있는 입체 받침이 포함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장식된 '자두' 피규어를 소장하거나 놀이에 쓸 수 있다.

 

 

3. 베스킨라빈스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2종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의 얼굴을 본뜬 아이스크림케이크가 출시됐다. 베스킨라빈스의 '부끄부끄 어피치'는 어피치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체리쥬빌레와 아몬드봉봉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9000원이다.

'꽃보다 라이언'은 초콜릿을 활용해 갈기 없는 수사자 라이언의 여리고 섬세한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블루베리치즈케이크, 바닐라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안에 라이언 이모티콘을 숨겨,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한다. 가격은 1만9000원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꽃보다 라이언' 출시기념 23일부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기존가격에서 31% 할인된 1만3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 몽 블랑제 - 키즈 케이크 2종

1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홈플러스의 베이커이 몽 블랑제로 가 보자. 몽 블랑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토끼와 곰돌이 모양으로 케이크를 디자인했다. 몽 블랑제의 '키즈 케이크'는 부드러운 치즈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정통치즈케이크'와 스트레스까지 날리는 진한 초코의 풍미를 담은 '정통초코케이크'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 8900원이다.

 

 

5. CU - 밀크카라멜 케이크, 크런키 케이크

편의점 디저트의 인기가 지속되자 CU는 신상 케이크를 출시했다. 밀크카라멜 케이크는 추억의 간식 '밀크카라멜'을 모티브로 해 진한 카라멜 크림과 무스를 가득 담아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크런키 케이크' 역시 '롯데 크런키' 초콜릿 특유의 식감을 재현한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떠먹는 무스 타입으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리지널 상품의 패키지를 본 딴 외관으로 재미를 더했다. 가격은 각 2500원이다.

 

 

6. 투썸플레이스 - 케이크 빙수 2종

여름을 맞아 케이크가 빙수를 만났다. 프랜차이즈 카피 전문점 투썸플레이스는 케이크 빙수 2종을 출시했다. '딸기레어치즈 케이크 빙수'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딸기레어치즈 케이크와 새콤달콤한 산딸기, 블루베리 토핑이 어우러졌다. '그린 앙 케이크 빙수'는 녹차가루, 연유크림, 팥앙금을 층층이 쌓은 떠먹는 그린 앙 케이크를 접시 한 편에 담고 팥과 녹차아이스크림을 별도 제공한다.

 

 

7. 오가다 - 자색 고구마 케이크 2종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에서는 자색 고구마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했다. 매력적인 보라색 색상과 고구마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자색고구마 프로마쥬'는 자색고구마 크림치즈와 프로마쥬 치즈 2층으로 이루어진 치즈 케이크이며, 가격은 5,500원이다. '자색고구마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이 가득 넣고 천연 자색고구마의 고운 빛깔을 지닌 롤케이크로 가격은 4,500원이다.

오가다는 자색고구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멋지게 프로포즈할 수 있도록 '보랏빛 프로포즈' 이벤트를 전개한다. 자색고구마 우유빙수(S 사이즈)와 자색고구마 프로마쥬 세트 (프로빙 세트)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보랏빛 프로포즈 행운권을 증정한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