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을 코앞에 둔 3월의 마지막 주, 업계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도 가서 흥미롭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박람회가 두개 준비돼있다. 달달한 내음 한가득 '2016 스위트코리아'와 남성들의 로망 '2016 서울모터사이클쇼'가 주인공이다.

 

2016 스위트 코리아
기간 : 3월 31일 - 4월 3일
장소 : 일산 킨텍스

엑스포럼과 월간COFFEE가 주최하는 달콤·향긋한 디저트 축제 '2016 스위트 코리아(Sweet Korea 2016). 스위트 코리아는 디저트 전문 박람회로 디저트 문화와 산업을 육성하고, 가맹점 모집 및 제품 홍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캔디, 초콜릿 같은 디저트부터 식음료, 원부재료, 장비 및 기계, 점포설비, 소품 및 인테리어, 교육 및 매체 등 디저트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뿐 아니라 한국 팀바리스타챔피언십, 한국 스페셜 초콜릿 경연대회, 스위트 디저트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스위트 마켓,추억의 디저트, Best 카페 디자인 등 특별관이 준비돼있어 관람객들을 더욱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제1회 서울모터사이클쇼 2016
기간 : 3월 31일 - 4월 3일
장소 :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전세계 모터사이클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터사이클쇼가 서울에서 열린다. 전세계적인 트렌드를 보여주며 기술력을 뽐내는 대형·고배기량 모델에서부터 실제 판매량이 많고 실용성이 강점인 스쿠터 등 저배기량 모델들까지 다양한 모터사이클 완성차들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6년 대구국제모터사이클쇼가 열린 뒤 10년 만에 열리는 국내 유일의 모터사이클쇼다.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서울모터사이클쇼는 격년으로 열린다.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은 10만대 규모로 확대됐다. 국산 브랜드에서는 KR모터스가 유일하게 참가하고 수입브랜드에서는 혼다, BMW 모토라드, 할리데이비슨, 스즈키, 킴코, 가와사키, 두카티, 인디언모터사이클 등 8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