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이 오스카를 접수한 ‘기생충’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찬사를 보냈다.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11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2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전도연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이다.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 박지환, 김준환, 허동원, 배진웅 등 역대급 배우들이 영화에 출연해 기대를 더한다.

전도연은 모든 일의 원인이 된 연희 역을 맡아 선과 악을 오가며 다른 캐릭터들을 휘어잡는 팜므파탈의 정석을 보여준다.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작품상 포함 4관왕을 차지했다. ‘밀양’으로 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은 전도연에겐 뜻깊은 일이 아닐 수 없었다. . 

그는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때는 봉준호 감독님, 송강호 선배에게 축하 문자를 보냈다”며 이번엔 축하한다는 말도 나오지 않을 정도로 놀랐다고 밝혔다.

전도연은 “최근에 서점을 갔는데 ‘아이엠 봉준호’ 책이 있더라. 그분은 이제 그 위치에 오른 대단한 인물이 되신거다”라며 봉준호 감독의 위엄에 찬사를 보냈다.  

한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2월 1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