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스피커가 더 좋은 소리를 낸다는 건 알지만, 원룸에서는 자리를 차지하는 큰 가전을 들이기 힘든 게 현실이다. 1인 가구가 급증하는 요즘은 작으면서도 알찬 블루투스 스피커가 인기다. 휴대폰으로 연결하면 선 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거기에 라디오나 알람 시계 등 다양한 기능까지 갖고 있다. 소리와 효율 두 가지 토끼를 다 잡고 싶은 리스너들을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 다섯 종을 알아본다.

 

 

1. 캔스톤어쿠스틱스 - LX-C5 시그라더

캔스톤 'LX-C5 시그라더'는 전작인 'LX-C4 시그니처'의 인기에 힘입어 더욱 향상된 형태의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이다.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스피커, 핸즈프리, FM 라디오 기능을 갖춘 생활 밀착형 제품이다. 하프 미러 코팅을 전면에 적용해 간이 거울로 사용할 수도 있고 듀얼 알람 기능이 있어 알람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했다. 최신 블루투스 V 4.0 칩셋 탑재로 무선의 음손상을 최소화하고, 저전력 사용으로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결뿐만 아니라 MP3 파일이 저장된 SD 카드를 삽입해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AUX 입력 단자는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PC,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 등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휴대성도 갖췄다. 자체 내장된 4000mAh 용량 배터리는 최대 8시간 동안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2. 브리츠 - BA-B5 SoundSET

브리츠의 'BA-B5 SoundSET'는 티타늄 스타일과 측면 거치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블루투스 기능은 물론 TF카드 슬롯까지 제공해 TF카드에 음악을 담으면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티타늄 스타일의 마감처리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1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해 야외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핸즈프리 기능을 갖춰 스피커를 사용하는 도중에도 통화를 할 수 있다.

브리츠는 신제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BA-B5 SoundSET'를 구매하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소재를 적용한 브리츠의 최고급 스마트폰 방수팩 'BA-WSB1'을 증정하고, 포토 상품평과 블로그 포스팅까지 하는 고객에게는 스마트 마이크를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는 5월12일부터 6월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3. 카마르크 - 사운드 테이블

일본 카마르크의 '사운드 테이블'은 테이블 자체를 스피커로 만들었다. 상판 자체에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일반 스피커와 달리 어느 자리에 앉아도 고른 소리를 들으며 식사할 수 있다. 소리로 인한 진동도 특별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원 공유도 깔끔하다. 테이블 경계선에 콘센트를 꽂을 수 있으며, USB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도 가능하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정해진 시간에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날씨에 맞는 사운드를 재생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한다.

 

 

4. 캐논 - 레이요 BTS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면 캐논의 '레이요 BTS'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백팩이나 휴대폰 등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작고, 무게도 62g으로 가벼운 게 특징이다. 색상은 골드, 실버 2가다. 성능도 뒤지지 않는다. '레이요 BTS'는 우퍼가 내장된 일체형 스피커로 조화로운 저음과 고음영역을 고르게 재생하는 성능이 탁월하다. 배터리는 1시간 30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다.

 

5. 보스 - 사운드링크 리볼브

음향계의 명품 보스도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다.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사각지대 없이 소리를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완벽한 360˚ 사운드를 구현한다.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깊고 풍부한 중저음 사운드를 재생하며, 불완전한 소음을 제거하는 프레셔 트랩을 더했다.

두 대의 스피커에서 동일한 사운드를 재생해 2배 이상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파티 모드와 좌우 사운드를 각각 분할 재생해 감상하는 스테레오 모드를 통해 더욱 풍부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이음새 없는 깔끔한 원통형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돼 매끄러운 외관의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피커의 상부와 하부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외부 충격에 강하고,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수영장, 욕실, 바닷가 등 실내 및 실외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